티몬, 삼성카드와 제휴해 테슬라 장기렌트 상품 판매
보험료·취등록세 부담 없고 인수형·반납형 중 선택…서울 거주자만 가능
입력 : 2021-04-23 09:57:16 수정 : 2021-04-23 09:57:16
사진/티몬 제공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티몬이 삼성카드와 제휴해 23일부터 ‘테슬라 모델Y 롱레인지’ 차량의 장기렌트상품 판매를 실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현재까지 삼성카드는 자체사이트에서만 온라인 판매를 시행했으며, 국내 이커머스 채널 제휴 판매는 티몬이 처음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테슬라 모델Y 롱레인지(화이트)’ 차량은 티몬이 삼성카드와 공동 기획한 장기렌트형 상품이다. 보험료와 취등록세, 자동차세에 대한 부담이 없으며 인수형과 반납형 중 선택할 수 있어 약정기간이 종료되면 계약 형태에 따라 차량 인수도 가능하다.
 
준비한 차량 30대는 서울시 보조금을 미리 확보해 보조금에 대한 걱정을 덜었다. 서울 거주자만 구매할 수 있으며, 서울시 보조금 562만원을 적용한 차량 가격은 6428만원이다. 3년과 4년 등 약정기간 선택이 가능하며, 보증금과 선납금 등의 기준도 개인 상황에 맞춰 지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차량 인수 기준 3년약정 시 선납금 30%납입을 선택할 경우 매달 내야 하는 금액은 67만8000원이다.
 
구매 절차도 간단하다. 티몬에서 삼성카드로 ‘테슬라 모델Y 장기렌트카 상담권(990원)을 구매하고 상담 정보를 입력하면 해피콜을 통해 견적을 받아볼 수 있다. 구매에 필요한 모든 서류 절차는 대행해주며, 차량은 5월 말까지 출고된다. 최종 차량 계약 완료 후 첫 달 렌트비 10만원 캐쉬백 혜택도 제공한다. 계약을 하지 않을 경우 상담권 구매액은 자동 환불된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최근 친환경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판매를 기점으로 보다 다양한 전기차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적극적으로 유관 기업들과 협업하며 모바일 전기차 구매의 대표 채널로 자리잡아 가겠다”고 말했다.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홍연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