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이디야워터’로 과테말라에 깨끗한 물 전한다
한 병 판매될 때마다 본사에서 판매가 10% 기부
입력 : 2020-07-13 17:59:59 수정 : 2020-07-13 17:59:59
[뉴스토마토 최용민 기자] 이디야커피가 13일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과테말라 식수위생지원사업을 후원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디야커피는 이날부터 전국 매장에서 판매 중인 생수 ‘이디야워터’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이 사업에 기부한다고 밝혔다.
 
이 협약은 해외의 대표적 커피 산지인 과테말라 지역에 깨끗한 식수를 공급하기 위해 이디야커피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마련했다. 고객이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이디야워터’를 구매하면 금액의 10%가 적립되며, 이디야커피 본사에서 적립금 전액을 식수위생지원사업에 기부한다.
 
이디야커피는 매장 방문 고객의 편의를 위해 지난 2015년 ‘이디야워터’를 출시했으며, 이 생수는 경상북도 소백산 국립공원 일대 청정지역의 지하 200m 암반대수층 지하수로 제조되어 칼륨을 비롯해 칼슘, 마그네슘 등이 풍부한 천연 미네랄워터이다. ‘이디야워터’는 전국 3000여 이디야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김남엽 이디야커피 경영지원부문 부사장은 “커피 원두 산지의 식수위생지원사업은 커피 회사로서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고 있는 일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해외와 국내에서 뜻있는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2013년부터 커피 원두 산지의 식수위생지원사업 후원을 진행해왔다. 2018년에는 화산 폭발로 인해 많은 피해를 입은 과테말라 아카테낭고 지역을 후원했으며, 작년에는 굿네이버스와 함께 과테말라 프라구아 지역의 학교에 정화 식수 필터 설치, 물탱크, 정화조 등 위생시설 건축, 위생 교육 캠페인 등을 실시했다.
 
최용민 기자 yongmin0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최용민

하루하루 버티는 당신에게 힘이 되는 기사를 쓰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