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오신환 "패스트트랙 반대표 던질 것"
2019-04-24 08:42:20 2019-04-24 08:42:22
[뉴스토마토 최병호 기자] 바른미래당 오신환 의원이 24일 "여야 4당이 합의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법안의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에 반대표를 던지겠다"고 밝혔다.
 
오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오신환은 소신을 지키겠다"면서 "저의 결단이 바른미래당의 통합과 여야 합의 정치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같이 밝혔다.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소속 위원인 오 의원이 패스트트랙에 반대할 뜻을 밝힘에 따라 공수처 설치안 등은 사개특위에서 무산될 가능성이 커졌다. 현행 사개특위 위원 18명 중 5분의 3이상인 11명의 동의 있어야만 공수처를 패스트트랙에 올릴 수 있다. 사개특위는 더불어민주당 8명, 자유한국당 7명, 바른당 2명, 민주평화당 1명으로 구성됐다. 한국당이 공수처법 패스트트랙에 반대하는 상황에서 바른당 2명 중 1명이라도 이탈하면 요건을 충족할 수 없다.  
 
 
 
바른미래당 오신환 의원이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여야 4당이 합의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법안의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에 반대표를 던지겠다”고 밝혔다. 사진/오신환 의원 페이스북 캡쳐
 
오 의원은 "저는 누구보다 연동형 대표제 도입을 바라왔지만 선거법만큼은 여야 합의로 처리해왔던 국회 관행까지 무시하고 밀어붙여야 할 만큼 현재의 반쪽 연동형 비례대표제가 가치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고 강조했다. 이어 “검찰개혁안의 성안을 위해 거대 양당의 틈바구니에서 사개특위 간사로서 최선을 다했지만 누더기 공수처 법안을 위해 당의 분열에 눈감으며 제 소신을 저버리고 싶지는 않다"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저는 이후로도 제대로 된 공수처 설치안과 검경 수사권 조정안, 선거제 개편안의 도출과 국회 통과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바른미래당 사무총장으로서 당 통합과 화합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최병호 기자 choibh@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