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재테크Tip)신한證, '명품 분할매수형 일본 ETF랩 2.0' 판매
2013-05-12 11:25:14 2013-05-12 11:27:41
[뉴스토마토 이혜진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오는 16일까지 ‘신한명품 분할매수형 일본 상장지수펀드(ETF) 랩 2.0’ 1차 상품을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되는 상품은 동경주가지수(TOPIX)가 전일 종가보다 하락하면 미국에 상장된 일본 지수추종형 ETF(DXJ USㆍ위즈덤트리 일본 상장지수펀드)를 매수하는 상품이다. 지수가 하락할 때 10회 이내로 분할 매수하는 방식이다.
 
해외에 상장된 ETF를 매매하기 때문에 국내에 상장된 해외 ETF에 비해 절세 혜택을 볼 수 있다. 국내상장 해외 ETF는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에해당되나, 해외상장 ETF는 양도소득으로 분류과세(22%)된다.
 
투자대상 ETF인 DXJ US는 엔·달러 헤지를 통해 엔화 약세에도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하다. 단, 원·달러 환율 변화에 따른 자산변동은 감안해야 한다. 
 
적정 목표수익률밴드(6~10%)를 달성하면 ETF를 매도해 안전자산인 환매조건부채권(RP) 또는 머니마켓랩(MMW)으로 자동 전환된다.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원으로 랩 상품 가운데 가장 낮은 수준이다. 연간 선취 1.0%와 후취 1.0%의 수수료가 부과된다.
 
이재신 신한금융투자 랩운용부장은 “추세적 엔화약세로 일본 기업들의 이익 개선과 일본 증시의 상승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조정 국면에서 분할매수해 매수가격을 낮추고, 지수 상승시 수익확보가 가능한 ‘분할매수형 일본 ETF랩 2.0’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신한금융투자)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