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팜 기술수출 혁신 신약 '수노시', 캐나다 출시
글로벌 시장 확대로 마일스톤·판매 로열티 수익 기대
입력 : 2021-09-01 13:54:09 수정 : 2021-09-01 13:54:09
 
[뉴스토마토 동지훈 기자] SK바이오팜(326030)은 파트너사 재즈 파마슈티컬스(Jazz Pharmaceuticals)가 혁신신약 '수노시(성분명 솔리암페톨)'를 캐나다에서 발매했다고 1일 밝혔다. 재즈 파마슈티컬스는 지난 5월 캐나다 보건당국으로부터 해당 제품의 허가를 획득한 바 있다.
 
수노시는 기면증 및 수면무호흡증으로 인한 주간과다졸림증을 겪는 성인 환자들의 각성 상태를 개선하는 치료제다. SK바이오팜이 임상시험 1상 완료 후 기술 수출해 수면장애 치료 분야 글로벌 1위 업체인 재즈 파마슈티컬스가 이후 개발 및 상업화를 진행했다.
 
수노시는 2019년 3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허가를 받아 같은 해 7월 미국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캐나다 발매로 수노시는 북미 지역으로 시장을 넓히게 됐다.
 
북미 지역을 제외하면 유럽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지난해 1월 유럽 의약품청(EMA)으로부터 판매 허가를 획득했으며 같은 해 5월 독일을 시작으로 덴마크, 프랑스, 이탈리아 시장에 진출한 상태다.
 
SK바이오팜은 "수노시의 글로벌 진출 확대로 매출 실적과 연계된 마일스톤, 판매에 따른 로열티 수익 창출이 기대된다"라며 "SK바이오팜은 현재 솔리암페톨의 한·중·일 등 아시아 12개국 판권을 보유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동지훈 기자 jeeho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동지훈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