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현대엠엔소프트,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정기업데이트 실시
지니·지니넥스트·맵피 대상…최신 개통 주요 도로정보 총 17곳 반영
2017-11-28 10:01:29 2017-11-28 10:01:29
[뉴스토마토 심수진 기자] 현대엠엔소프트가 ‘지니’와 ‘지니넥스트’, ‘맵피’ 등 주요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의 올해 마지막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달 새롭게 출시된 2D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지니2D V7’를 비롯해 지니 넥스트 V5, 맵피, 소프트맨 등 현대엠엔소프트의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단말기가 대상이며 이날부터 3일간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해당 기기 사용자는 현대엠엔소프트의 업데이트 프로그램인 업데이트 센터를 통해 최신 지도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이번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경기도 성남시 제 2경인연결고속도로 삼막IC~여수대로IC 도로 신규개통 등 국내 주요 고속도로와 국도 등의 신규개통과 함께 17곳의 최신 도로 정보, 안전운행 정보를 반영했다.
 
특히 경기도 이천시 영동고속도로 호법JC 도로 등을 비롯해 전국 각지의 최신 도로 정보를 업데이트했다. 세부적으로는 ▲주요 고속도로 7곳(경기도 이천시 영동고속도로 호법JC 도로 신규 개통, 경상남도 경주시 경부고속도로 경주TG 선형 변경 개통, 경기도 성남시 제2경인연결고속도로 삼막IC~여수대로IC 도로 신규 개통, 경기도 안양시 제2경인고속도로 일직JC 연결로 신규 개통 등) ▲주요 도시고속도로 2곳(서울특별시 마포구 내부순환로 성산대교북단 연결로 선형 변경 개통, 경기도 의왕시 과천의왕간 고속화도로 신부곡 IC 연결로 신규 개통) ▲주요 국도 8곳(전라북도 남원시 국도24호선 남원의료원 앞 회전교차로 신규 개통, 충청남도 공주시 국도40호선 경찰서 앞 교차로 회전교차로 신규 개통, 충청북도 단양군 국도5호선 용상 공업사 앞 ~ 대강 주유소 앞 도로 확장 개통 등) 등 총 17곳의 신규 정보를 제공하며, 세부 업데이트 내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아울러 이번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맵피에 부산 지하철 동해선이 추가되는 등 더욱 정확한 도로 정보 이용이 가능해졌다. 또한, 차량 이동이 증가하는 연말을 앞두고 과속 단속, 교통정보 수집, 주·정차, 신호위반 단속을 비롯해 안전 운행 관련 시설 4437건(지니 넥스트 V5 기준)에 대한 신규, 삭제 내역 등의 업데이트 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현대엠엔소프트의 지도 소프트웨어는 최첨단 정밀 지도 구축 시스템을 기반으로 가장 정확한 위치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프리미엄 제품인 지니넥스트를 비롯 현대엠엔소프트에서 출시한 모든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를 대상으로 최신 지도 업데이트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현대엠엔소프트 관계자는 “국내 고속도로와 국도 등 주요 도로 상황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만큼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정기적으로 실시해 정확한 도로 정보를 파악하는 것은 안전 운전의 필수 사항”이라며 “특히 송년모임 등으로 차량 이동이 증가하는 연말을 앞두고 현대엠엔소프트의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빠르고 편안하게 운전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규 개통한 제2경인연결고속도로 삼막IC~ 여수대로IC 구간 화면. 사진/현대엠엔소프트

심수진 기자 lmwssj0728@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