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현대HCN, 제8회 어린이영어말하기대회 개최
2014-11-24 11:57:06 2014-11-24 11:57:15
◇현대HCN이 지난 22일 제8회 현대HCN 어린이 말하기대회 전국결선을 개최했다. 강대관 현대HCN 대표가 최우수상을 수상한 계성초 이제민 어린이에게 시상하고 있다. (사진=현대HCN)
 
[뉴스토마토 고재인기자] 현대HCN(대표이사 강대관)이 지난 22일 제8회 현대HCN 어린이 영어말하기대회의 대미를 장식하는 전국결선을 서울 심산기념 문화센터에서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HCN 어린이 영어말하기대회 전국결선은, 현대HCN의 사업권역(서울, 충북, 대구, 경북, 부산 등) 내 소재한 600여명의 초등학교 어린이들 중 각 지역예심과 본선을 거친 32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했다.
 
현대HCN 강대관 대표는 “어린이 영어말하기 대회를 통해 지역사회의 꿈나무인 우리 어린이들에게 글로벌 리더로서의 꿈을 키워 갈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현대HCN은 지역의 교육, 문화 발전을 위해 지역 방송사로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결선대회는 직접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되어 자기소개를 하고, 다른 참가자들과 호흡을 맞춰 연기를 하는 등 기존의 경직된 학술대회 형식을 탈피한 다양한 심사방식으로 참가자들의 흥미를 유발했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최신형 노트북이 부상으로 주어졌으며, 그 외에도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 입선 4명 등 총 10명의 어린이가 수상과 푸짐한 부상을 차지했다.
 
또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한 6명의 어린이에게는 내년 2월 가족 1인을 동반해, 홍콩 CNN 스튜디오와 카툰네트워크 스튜디오 등 해외 유명 방송국의 제작시스템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해외문화 탐방의 특전이 주어졌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