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서울체크인’ 설 연휴 특수 제대로…유료가입기여자 3배 증가
2022-02-02 00:05:31 2022-02-02 00:05:31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서울체크인’이 공개 직후부터 설연휴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지난 129일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서울체크인은 공개 당일부터 티빙 전체 콘텐츠 중 유료 가입기여 1위를 기록, 현재까지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서울체크인’은 공개 당일 대비 2, 3일차 유료가입기여 합산이 3배 이상 증가하며,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또한 시청 UV역시 티빙 최고 인기작환승연애’, ‘술꾼도시여자들 2배 빠른 속도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온라인의 반응도 뜨겁다. 유튜브에 공개된 예고, 하이라이트 등 관련 클립 영상은 3일 만에 200만 뷰를 돌파하며서울체크인을 향한 뜨거운 관심과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서울체크인’은서울에서 스케줄을 마친 이효리는 어디서 자고 누구를 만나고 어디를 갈까라는 호기심에서 출발한 리얼리티 파일럿이다. 이효리와 다양한 사람과의 만남, 오랜 제주도 생활로 달라진 서울에 대한 낯선 감정, 예상치 못한 우연이 주는 감동 등이 파일럿 한편에 담기며 전개를 예상할 수 없는 순도 100%의 리얼리티로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또한 시티팝이 흐르는 다양하고 멋있는 서울의 모습도서울체크인의 묘미를 더해 주었다.
 
그간 티빙 오리지널 1화 무료공개, 라이브 스트리밍 등과 같이 공개 방식의 다양한 변화를 시도해 온 티빙은 국내 OTT로는 처음으로파일럿형태의 단일 콘텐츠를 공개하며 새로운 콘텐츠 제작 방식을 시도했다.
 
이는환승연애’, ‘여고추리반’, ‘술꾼도시여자들등 다양한 접근 방식을 통해 더욱 막강하고 독보적인 K콘텐츠 발굴로 이어져 가고 있다. 이번서울체크인의 파일럿 방식 역시 리얼리티의 색깔이 뚜렷이 전달되며 대중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효리의 소울, 풀 서울 스토리서울체크인은 티빙에서 만날 수 있다.
 
서울 체크인 이효리. 사진/티빙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