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朴 "시간제도 좋은 일자리" 발언에 야권 맹비난
"비정규직 줄이는 노력 선행돼야..대통령 인식 실망"
2013-05-28 11:27:38 2013-05-28 11:30:39
[뉴스토마토 박수현기자] 청와대 수석비서관회의에서 나온 박근혜 대통령의 '시간제 일자리도 좋은 일자리'라는 발언에 28일 야권이 일제히 거세게 비난하고 나섰다.
 
김관영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28일 국회 정론관 브리핑에서 "시간제 일자리 늘리기보다 비정규직을 줄이는 노력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박 대통령께서 고용의 질과 노동환경의 개선은 언급하지 않고 시간제 일자리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면 좋은 일자리가 생긴다는 식으로 접근하는 것은 문제의 본말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먼저 근로시간 단축, 일자리 나누기, 기간제나 불법 파견 등의 비정규직을 줄이는 노력이 선행되어야 한다"면서 "이후 제한적으로 정규직 시간제 일자리 만들기를 검토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시간제 일자리보다 비정규직을 줄이고, 최근 논란이 된 통상임금 관련 발언을 취소하는 노력이 먼저 선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이지안 진보정의당 부대변인 역시 이날 논평을 통해 "자신의 공약 달성을 위해 고용의 질이나 노동환경 개선의 여지 없이 시간제 일자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비정규직을 많이 만들라니, 대통령의 인식 수준이 참으로 실망스럽다"고 비판했다.
 
이 부대변인은 "열악한 노동환경과 고용불안, 각종 차별 때문에 시간제 일자리를 기피하게 되고 결국은 고용률 높이기에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박 대통령만 모르고 있는 게 아닌가"라고 되물었다.
 
그러면서 그는 "고용의 질을 높이고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비정규직에 대한 차별을 없애는 것만이 자신의 공약을 지키는 지름길임을 아셔야 할 것"이라고 충고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