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파워시스템)단기 변동성 지속, 박스상단 구간 진입
2013-05-16 14:35:32 2013-05-16 14:38:17
김석철의 파워시스템
출연: 김석철 전문가(투자클럽 678)
=================================================
앵커: 오늘 시장 특징은 무엇입니까?
 
전문가: 박스권 상단 구간이고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어제도 거래량이 줄어들면서 주가가 올라가는 양상이었습니다. 또 다시 박스권 상단에서 재반락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동차와 IT주들이 시세를 견인하고 있지만 나머지 종목들의 흐름에 연속성이 없어 경계감을 가져야 합니다.
 
코스닥 시장에는 조정이 강하게 들어왔습니다. 종목별 대응 필요합니다. 조선, 철강, 해운에도 선별적 대응 하셔야 합니다.
 
앵커: 중소형관심주들은 어떤 것들을 보고 계십니까?
 
 
이루온의 경우, 2300원에서 이탈되면 매도가입니다. 그 전까지는 매수와 홀딩이 유효합니다.
 
동양건설은 선순환 추세를 보여주고 있고 가격적 매리트가 강합니다. 다만 3일 동안 급등이 나타났기 때문에 추격 매수는 지났다고 봅니다.
 
동방은 추세는 살아있는데 거래를 죽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3100원 대에서는 선취매수하시기를 추천합니다.
 
가비아는 1차 상승 흐름 이후 300일선까지 왔다가 2차로 이어질 것 같다는 판단입니다.
 
오성엘에스티는 거래를 죽이는 가운데 흐름이기 때문에 선취매수를 하고 기다리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앵커: 대형관심주들은 어떤 것들을 보고 계십니까?
 
 
삼성엔지니어링은 저가매수 견지하시구요, 두산인프라코어는 시세가 점진적으로 나가고 있습니다.
 
롯데케미칼은 화학주 쪽에서 저가매수 관점으로 접근하시면 되겠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