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e
푸본현대생명, '2022년 우수 퇴직연금사업자' 선정
2022-11-24 15:04:41 2022-11-24 15:04:41
[뉴스토마토 허지은 기자] 푸본현대생명은 고용노동부 '2022년 우수 퇴직연금사업자 평가'에서 특별상에 선정돼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우수 퇴직연금사업자 평가는 정부가 퇴직연금 가입자의 퇴직연금사업자에 대한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퇴직연금사업자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할 목적으로 2018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은 운용상품의 역량, 조직 및 서비스 역량, 수수료 효율성 부문에서 우수한 역량이 인정받아 특별상을 수상했다. 푸본현대생명은 퇴직연금 운용상품에 대한 역량강화를 위해 자산부채종합관리(ALM)기반의 자산배분시스템을 도입하고, 상품선정 및 관리 의사결정에 외부전문가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해 전문성과 객관성을 높였다.
 
또한 퇴직연금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서비스 품질 점검지표(Operation Risk Management)를 개발했다. 영세사업장에 대한 수수료 할인 체계도 도입했다.
 
이재원 푸본현대생명 사장은 "퇴직연금 가입자의 노후소득 보장을 위해 안전한 자산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퇴직연금에 관련된 정보를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의 노후를 든든하게 지킬 수 있도록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23일 퇴직연금발전협의회 정기총회에서 권기섭 고용노동부 차관(좌측에서 세번째)과 이재원 푸본현대생명 사장(좌측에서 첫번째)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 푸본현대생명)
 
허지은 기자 hj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