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동국제강 "올해 컬러강판 디자인 컨셉은 '라이프'"
2021-04-15 10:53:47 2021-04-15 10:53:47
[뉴스토마토 김지영 기자] 동국제강이 프리미엄 건축용 컬러강판 브랜드인 럭스틸(Luxteel)의 올해 디자인 컨셉을 '라이프(Life)'로 정했다.
 
동국제강은 지난 7일부터 일주일간 자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방식의 '2021 컬러강판 디자인 트렌드 및 신제품 발표회'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동국제강이 올해의 디자인으로 제시한 컨셉 'Life'는 장기화한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제한됨에 따라 건물과 공간에 대해 다시 한번 고민하고 해석하자는 취지다.
 
동국제강 본사에 전시된 2021년 컬러강판 신제품. 사진/동국제강
 
특히 동국제강은 이번 발표에서 럭스틸 제품군 중, 디지털 프린팅 컬러강판을 '하이 디지털(Hi Digital)'이라는 주제로 소개했다. 디지털 프린팅 컬러강판은 컬러 프린터가 사진을 현상하듯, 프린팅 롤(roll)과 색 제한 없이 디자인을 표현할 수 있는 혁신적인 컬러강판이다.
 
아울러 가전용 프리미엄 컬러강판 앱스틸(Appsteel)의 2021년 디자인 컨셉은 코로나19로 변화한 생활에 대한 고민을 담은 '러브 유어 홈(Love your Home)'이 키워드다. 세 가지 테마를 통해 평온하고 따뜻한 컬러와 질감을 담았으며 돌, 회벽, 나무 등 원시 소재 질감을 그대로 살린 디자인도 선보였다.
 
동국제강은 "이번 디자인 발표를 시작으로 국내외 비대면 프로모션 전개 등 판매 역량을 지속 강화해 컬러강판 사업의 초격차 전략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김지영 기자 wldud91422@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