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추석 연휴 ‘슬기로운 추석 문화생활’ 이용하세요”
입력 : 2020-09-28 15:01:56 수정 : 2020-09-28 15:01:56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추석 연휴 비대면으로 코로나19’도 예방하고 놀거리 즐길거리를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슬기로운 추석 문화생활이 운영된다.
 
28일 문화체육관광부는 29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국공립 문화예술기관이 제공하는 추석특집 비대면 공연·전시·행사 등을 한자리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통합안내 페이지슬기로운 추석 문화생활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앞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전국의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 조치가 끝나는 28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를 추석특별방역기간으로 지정하고 고향·친지 방문 등 이동을 자제할 것을 권고한 바 있다. 이에 문체부는 국민들이 집에서 머무르는 동안 문화의 힘으로 연휴를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슬기로운 추석 문화생활을 통해 비대면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체육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문체부는 지난 3 31일부터 전시영상과 스포츠 강습 등 29개 국공립 기관(57개 채널)이 제공하는 비대면 콘텐츠를 국민들이 집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문화포털집콕 문화생활을 운영해 왔다. 이번 슬기로운 추석 문화생활집콕 문화생활추석특집기획으로서, 연휴 기간 동안 전통/민속 가족/어린이 공연/영상 전시/체험/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를 주제별로 선별해 새롭게 제공한다.
 
특히 문체부는 지난 24일부터 가족이 함께하는 유쾌하고 창의적인 코로나 집콕방법을 공유하는 즐거운 우리집 집콕놀이를 소개해줘(즐집소)’ 공모전을 시작하는 등 다양한 추석 즐기기 기획을 마련했다. ‘슬기로운 추석 문화생활은 이와 같은 다양한 기획을 한 곳에서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박양우 문체부 장관은추석 연휴 기간에 그동안 바빠서 사두기만 하고 읽지 못했던 책을 꺼내서 읽고, ‘슬기로운 추석 문화생활홈페이지에서 전시와 공연을 보고, 또 가족들과 온라인으로 윷놀이나 체육활동을 해보길 바란다그 동안 코로나19와 시간적·공간적 이유로 문화·예술·체육활동을 즐기기 어려웠던 국민들이 비대면으로 문화를 창조하고 향유하는 주인공이 되기를 기대한다. 문체부도 새로운 문화 향유 방식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비대면 문화 콘텐츠 제작과 보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재범

영화 같은 삶을 꿈꿨다가 진짜 영화 같은 삶을 살게 된 이란성 쌍둥이 아빠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