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 추석 선물세트…'인기 알짜배기를 한 세트에'
동원참치·양반김·리챔 중심 건강성 집중
입력 : 2020-09-23 12:22:16 수정 : 2020-09-23 12:22:16
[뉴스토마토 정기종 기자] 동원F&B는 추석을 맞아 면역력에 좋은 셀레늄과 영양소가 풍부한 '동원 추석 선물세트' 200여 종을 선보였다. 특히 스테디셀러인 '동원참치 선물세트'와 '리챔 선물세트'에 주력한다. 
 
동원참치는 대표적인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DHA, EPA 등 오메가3 지방산과 면역력을 높이는 셀레늄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건강식품이다. 참치캔은 최근 각종 재난 위기 상황에서 구호식품의 대명사로 각인되며 각광받고 있다. 
 
구호식품은 오랫동안 식품을 보존할 수 있는 안정성과 함께 신체가 꼭 필요로 하는 영양소들을 포함하고 있어야 한다. 여기에 부합하면서도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품이 바로 참치캔이다. 참치캔은 고온에 멸균된 식품이어서 방부제가 들어가지 않았음에도 상온에서 유통기한이 7년에 달할 정도로 장기간 보존 능력이 뛰어나다. 
 
리챔은 지난 2018년 약 1년에 걸친 연구개발을 통해 고유의 깊은 맛과 부드러운 식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나트륨 함량을 20% 이상 대폭 낮춰 건강성을 더욱 강화했다. 짜지 않으면서도 돼지고기 함량이 90% 이상으로 높아 햄 본연의 맛이 살아있으며 식감이 부드럽다.
 
'건강요리유'를 구성품으로 한 선물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건강요리유는 체내에서 만들어지지 않는 필수 지방산인 오메가3 지방산과 오메가6 지방산을 세계보건기구(WHO)의 권장 혼합 비율인 1:4로 혼합해 균형을 맞췄다.
 
동원 추석 선물세트를 구성하고 있는 주요 제품들은 동원참치, 리챔, 양반김이다. 동원참치는 1982년 출시된 국내 최초의 참치캔으로, 출시 이후 지금까지 39년간 시장 1위를 지키고 있는 국민식품이다. 리챔은 국내 최초 저나트륨 컨셉으로 출시된 국내 토종 프리미엄 캔햄으로, 지난해 한국소비자포럼 브랜드 고객충성도 캔햄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양반김은 원초 감별 명장의 철저한 관리로 좋은 김만 골라 두 번 구워 바삭한 34년 전통의 조미김으로, 한국산업의브랜드파워 조미김 부문 9년 연속 1위를 지키고 있다.
 
동원F&B는 선물세트 구성품의 위치를 재배치하고 간격을 최대한 줄이는 작업을 통해 모든 선물세트의 포장 공간 비율을 전면 축소했다. 이를 통해 선물세트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트레이의 무게를 세트 하나당 평균 10%씩 줄여 연간 75톤의 플라스틱을 절감할 수 있게 됐으며, 이는 500ml 생수병으로 환산하면 무려 460만개에 달하는 양이다.
 
또 플라스틱 트레이를 아예 종이 트레이로 교체해 온전히 종이만으로 패키지를 만든 '올페이퍼(all-paper) 패키지' 선물세트를 업계 최초로 출시하고 시범적으로 운영한다. 이 밖에 설에 이어 선물세트에 들어가는 식용유의 병을 투명 플라스틱병으로 교체하며, 선물세트용 가방을 코팅처리하지 않은 종이 재질로 교체하고 합성수지로 만들었던 가방 손잡이도 종이로 교체해 재활용률을 높였다.
 
동원 추석맞이 선물세트 참치·리챔 구성. 사진/동원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정기종

궁금한게 많아, 알리고픈 것도 많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