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대림산업, 미국 크레이튼사 카리플렉스 사업부 인수…첨단 신소재 사업 속도
2020-03-09 14:01:25 2020-03-09 14:01:25
[뉴스토마토 김응열 기자] 대림산업은 미국 신소재 기업 크레이튼사의 카리플렉스(합성수지고무) 사업부 인수작업을 최종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총 인수금액은 5억3000만달러(약 6200억원)다. 카리플렉스 사업부는 고부가가치 합성고무와 라텍스를 생산하는 곳이다.
 
이번 인수로 대림산업은 카리플렉스 사업부의 브라질 생산 공장, 네덜란드 R&D센터를 포함한 원천기술과 더불어 미국과 독일, 벨기에, 일본, 싱가포르 등 글로벌 판매 조직과 인력, 영업권도 확보했다. 
 
인수 작업을 마친 대림산업은 첨단 신소재 사업 육성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메탈로센 촉매 등 대림산업이 독자 개발한 기술과 카리플렉스 사업부의 음이온 촉매 기반 합성고무 생산 기술을 융합해 의료기기, 우주항공, 기능성타이어 등 첨단 산업분야에 적용 가능한 고부가가치 석유화학 사업을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아울러 대림산업은 의료용 신소재 산업에도 진출하겠다는 계획이다. 해외 의존도가 높은 의료용 소재를 국내에서 개발하겠다는 것이다. 회사는 이를 위해 원천기술을 확보 및 국내 생산공장 투자를 검토하고 있다. 
 
김상우 대림산업 부회장은 “카리플렉스 인수는 석유화학 에너지 디벨로퍼 사업을 집중 육성하고 있는 이해욱 회장이 만들어 낸 성과”라며 “첨단 신소재 산업 육성을 위한 첫 발걸음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카리플렉스 사업부의 브라질 생산공장. 사진/대림산업
 
김상우 대림산업 부회장. 사진/대림산업
 
김응열 기자 sealjjan1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