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인니 유통사 'MAP'와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브랜드 진출 확대…인도네시아 시장 정조준
입력 : 2020-02-03 16:32:33 수정 : 2020-02-03 16:32:33
[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인도네시아 현지 최대 유통 회사 MAP(PT Mitra Adiperkasa Tbk) 그룹과 비즈니스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전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인도네시아 최대 유통사 MAP과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모습. 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배동현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이사와 샤르마(V.P. Sharma) MAP 그룹 CEO는 지난달 29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MAP 그룹 본사에서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아모레퍼시픽그룹은 MAP 그룹이 운영하는 유통망에서 설화수, 라네즈, 이니스프리, 에뛰드하우스 등의 제품을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아시아-태평양 시장의 성과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추진 중이다. 특히 인도네시아는 현재 세계 4위에 달하는 인구 규모를 갖춘 시장이다. 인도네시아의 지난 2018년 화장품 시장 규모는 약 6조4800억원에 이른다. 오는 2023년에는 약 11조4500억원 규모로 성장할 것이란 관측이다.
 
MAP 그룹은 SOGO 등 글로벌 유통 채널를 비롯해 스타벅스 등 글로벌 브랜드 현지 운영권을 보유한 인도네시아 대형 유통 회사이다. 인도네시아 70여개 도시에서 약 230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설화수, 라네즈, 이니스프리, 에뛰드하우스 등 주요 글로벌 브랜드의 제품을 MAP 그룹의 로드숍, 백화점 등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배동현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이사는 협약식을 통해 “MAP사의 유통 전문성과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브랜드가 시너지를 내서 앞으로 인도네시아 고객들에게 최고의 제품과 최적의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MAP 그룹 샤르마 CEO는 “글로벌 뷰티 기업 아모레퍼시픽그룹과의 파트너십 덕분에 자사가 유통하는 프리미엄 글로벌 브랜드의 포트폴리오가 더욱 강화됐다”라며 “현대적 아름다움과 웰빙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있는 인도네시아 고객들에게 아모레퍼시픽그룹의 혁신 제품을 소개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응태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