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레드펜코딩' 출시 한 달 만에 1만3000건 판매
차별화된 전집연계형 코딩 제품에 학부모 높은 호응
입력 : 2019-12-16 10:45:15 수정 : 2019-12-16 10:45:15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교원그룹의 전집 연계형 코딩 교육 프로그램 ‘레드펜(REDPEN) 코딩’이 출시 한달 만에 판매 1만3000건을 달성했다. 매출액 기준으로는 150억원에 달하는 규모로 레드펜 코딩에 대한 학부모들의 높은 호응을 입증했다.
 
교원 '레드펜 코딩’ 출시 한 달 만에 1만3000건 판매를 달성했다. 사진/교원
 
지난달 5일 출시된 레드펜 코딩은 동화책 78권, 만들기 별책 3권, 스마트 스탠드 & 스마트 렌즈 1세트, 모디 블록 세트 1개, 코딩 퍼즐 & 활동 판 1세트, 양면테이프 1개가 전체 구성품으로 돼있다. 
 
특히, 레드펜 코딩은 사전예약 첫날 100억원의 판매량을 달성하며 화제를 낳기도 했다. 이는 교원그룹 자사 사전 예약 중 역대 최고의 판매량이다. 코딩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과 교원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반영했다는 분석이다.
 
교원그룹 임직원들이 REDPEN 코딩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교원
 
레드펜 코딩의 이 같은 성과에는 전집연계형 코딩이라는 차별화된 콘텐츠와 럭스로보와의 제휴를 통해 로봇 모듈 교구 ‘모디’를 접목한 것이 주효했다. 교원그룹의 34년 교육노하우가 집약된 ‘코딩 동화’는 아이들에게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코딩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이끌어냈다. ‘모디’ 역시 전 세계 5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우수한 제품력을 통해 다양한 발명품을 구현할 수 있어 학부모들을 사로잡았다.
 
홈스쿨링이 가능하다는 점도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어냈다. 유초등 학습자들이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독서-코딩 퍼즐-발명품 제작-프로그래밍의 전 과정에서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코딩의 개념을 이해하고, 코딩 언어를 이해하면서 발명품을 제작하고 프로그래밍을 하는 전 과정이 홈스쿨링이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레드펜 코딩은 학부모와 아이가 집에서 함께 홈스쿨링을 하며 코딩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며 "전집연계형이라는 차별화된 코딩 학습 과정에 학부모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교원그룹은 미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아이들이 즐겁고 쉽게 코딩을 배우면서 창의융합적인 사고력을 갖춘 인재로 자라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교육그룹은 뜨거운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전국 60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레드펜 코딩 클래스’를 진행한다. 레드펜 코딩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코딩 마스터들이 미래 교육 트렌드와 코딩에 대한 수준 높은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교원그룹은  에듀플래너를 대상으로 ‘코딩 마스터 육성 과정’을 진행하고, 코딩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코딩 마스터를 육성했다. 레드펜 코딩 클래스는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전국에서 진행된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진양

안녕하세요. 뉴스토마토 산업1부 김진양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