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토마토 추천영화)‘겨울왕국2’ 외 4편
2019-11-22 16:49:32 2019-11-22 16:49:32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설명이 필요 없다. 그냥 겨울왕국2’이다. 2014년 개봉 이후 5년 만에 돌아온 속편이다. 1편의 스토리에서 3년의 시간이 흐른 뒤의 이야기다. 엘사와 안나, 이들 자매의 출생의 비밀. 그리고 아렌델 왕국의 어두운 과거가 드러난다. 전편의 1000만 흥행이 재현될지 관건이다. 오프닝 스코어 그리고 개봉 첫 주 성적을 예상으로 짐작하면 충분히 가능해 보인다. ‘N차 관람을 넘어 1편의 신드롬이 재현될 조짐이다. ‘겨울왕국2’ 광풍에 박스오피스 1위와 2위를 지키던 블랙머니’ ‘신의 한 수: 귀수편은 관객이 급감했다. 스크린독과점 논란 역시 재현되고 있다. ‘82년생 김지영의 장기 흥행도 여전하다. ‘얼굴 없는 보스는 쏟아지는 악평을 어떻게 뚫고 살아 남을지 관심이다. (22일 오전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겨울왕국2
 
감독: 크리스 벅, 제니퍼 리
개봉: 1121
누적 관객 수: 607850
 
어느 날 부턴가 의문의 목소리가 엘사를 부르고, 평화로운 아렌델 왕국을 위협한다. 트롤은 모든 것은 과거에서 시작되었음을 알려주며 엘사의 힘의 비밀과 진실을 찾아 떠나야한다고 조언한다. 위험에 빠진 아렌델 왕국을 구해야만 하는 엘사와 안나는 숨겨진 과거의 진실을 찾아 크리스토프, 올라프 그리고 스벤과 함께 위험천만한 놀라운 모험을 떠나게 된다. 자신의 힘을 두려워했던 엘사는 이제 이 모험을 헤쳐나가기에 자신의 힘이 충분하다고 믿어야만 하는데.
 
토마토 추천평: ‘겨울왕국은 비열했다
토마토 별점: ★★★
 
 
블랙머니
 
주연: 조진웅, 이하늬, 이경영
감독: 정지영
개봉: 11 13
누적 관객 수: 1455029
 
일명 서울지검막프로’! 검찰 내에서 거침없이 막 나가는 문제적 검사로 이름을 날리는양민혁은 자신이 조사를 담당한 피의자가 자살하는 사건으로 인해 하루 아침에 벼랑 끝에 내몰린다. 억울한 누명을 벗기 위해 내막을 파헤치던 그는 피의자가 대한은행 헐값 매각사건의 중요 증인이었음을 알게 된다. 근거는 의문의 팩스 5! 자산가치 70조 은행이 1 7천억원에 넘어간 희대의 사건 앞에서양민혁검사는 금융감독원, 대형 로펌, 해외펀드 회사가 뒤얽힌 거대한 금융 비리의 실체와 마주하게 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이런 시커먼 놈들 같으니
토마토 별점: ★★★
 
 
신의 한 수: 귀수편
 
주연: 권상우, 김성균, 김희원, 우도환
감독: 리건
개봉: 11 7
누적 관객 수: 199626
 
바둑으로 모든 것을 잃은 아이귀수유일하게 기대던 스승 허일도마저 잃고 홀로 살아남아 세상을 향한 복수를 계획한다. 운명의 선택은 신()의 놀음판에 있다. 자신을 사지로 내몬 냉혹한 내기바둑판으로 뛰어든 귀수(권상우)는 전국을 돌아다니며 귀신 같이 바둑을 두는 자들과 대결을 펼치는데.
 
토마토 추천평: 가장 완벽한 스핀오프
토마토 별점: ★★★★★
 
 
82년생 김지영
 
주연: 정유미, 공유, 김미경, 공민정
감독: 김도영
개봉: 10 23
누적 관객 수: 3571534
 
1982년 봄에 태어나 누군가의 딸이자 아내, 동료이자 엄마로 2019년 오늘을 살아가는지영’(정유미). 때론 어딘가 갇힌 듯 답답하기도 하지만 남편대현’(공유)과 사랑스러운 딸, 그리고 자주 만나지 못해도 항상 든든한 가족들이지영에겐 큰 힘이다. 하지만 언젠가부터 마치 다른 사람이 된 것처럼 말하는지영’. ‘대현은 아내가 상처 입을까 두려워 그 사실을 털어놓지 못하고지영은 이런대현에게 언제나괜찮다라며 웃어 보이기만 하는데.
 
토마토 추천평: 당신의 엄마였고, 아내였고, 딸이었을
토마토 별점: ★★★★
 
 
얼굴없는 보스
 
주연: 천정명, 진이한, 이시아
감독: 송창용
개봉: 1121
누적 관객 수: 6404
 
건달이 되면 멋진 남자로서 폼 나는 삶을 살 수 있을 거란 일념으로,배신한 선배를 물러나게 하고 마침내 보스의 자리까지 오른상곤’. 하지만 그 일로 선배를 제낀 후배라는 오명을 쓰게 된다. 형제보다 사랑하는 동생들과 의리를 맹세하고 목숨보다 사랑하는 그녀와 행복까지 꿈꾸지만 매일매일 피바람이 불어대는 지옥과 같은 이 곳에는 건달들의 낭만 따위는 사치처럼 보이는데.
 
토마토 추천평: 아무것도 없는 보스
토마토 별점: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