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놀이의 발견’, 누적 회원수 20만명 돌파
방학 앞둔 6월부터 신규 회원 급증…재구매율도 지속 상승
입력 : 2019-07-25 11:06:21 수정 : 2019-07-25 11:06:21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에듀테크 전문기업 웅진씽크빅의 ‘놀이의 발견’이 론칭 100일만에 20만 회원을 돌파했다.
 
지난 4월 웅진씽크빅이 업계 최초로 론칭한 ‘놀이의 발견’은 아이들이 즐겁게 몰입하며 즐길 수 있는 놀이 공간을 한 자리에 모아 예약, 결제까지 가능한 모바일 플랫폼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전국의 유명 테마파크, 아쿠아리움, 키즈카페, 체험 공방 및 학습 프로그램 등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웅진씽크빅 놀이의발견이 론칭 100일만에 누적 회원수 20만명을 돌파했다. 사진/웅진씽크빅
 
방학을 앞둔 6월부터 놀이의 발견 신규회원 가입 비율이 약 3배 이상 증가했다. 6월과 7월에만일 평균 1000명 가량의 고객이 입회했다. 놀이의 발견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방학기간 동안 자녀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려는 고객들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놀이의 발견 회원 수 급증은 워터파크, 키즈카페, 아쿠아리움, 공방 등 아이들을 위한 놀이 콘텐츠와 플랫폼 이용자를 위한 다채로운 혜택에 집중한 것이 주효했다.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지역 내 아이들을 위한 놀이 시설과 프로그램을 확인 할 수 있다. 기존 모바일 예약 플랫폼이 성인 고객 중심으로 운영되는 것과 달리, 모든 콘텐츠가 아이들에게 적합한 장소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지 검증돼 있다.
 
리워드 프로모션, 무료 쿠폰 증정, 특가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고객들의 만족도도 높였다. 놀이의 발견 이용객의 약 48%가 콘텐츠를 재구매했고, 프로그램 및 혜택이 확대됨에 따라 그 비율도 꾸준히 증가 중이다.
 
이영훈 웅진씽크빅 키즈플랫폼사업단 단장은 “단순 체험형 놀이 외에도 ‘일일 유튜버 체험’, ‘3D·VR 기술 체험’ 등 놀이를 통해 학습이 가능한 결합형 콘텐츠 개발에도 힘을 쏟고 있다”며 “양질의 놀이 콘텐츠를 지속 확보해 국내 최고의 키즈 놀이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놀이의 발견은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아이들과 워터파크를 이용하려는 니즈에 맞춰 전국 워터파크 특가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28일까지 매일 오전 11시 놀이의 발견 접속 고객을 대상으로 휘닉스평창 블루캐니언 입장권 1만4000원 할인 혜택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진양

안녕하세요. 뉴스토마토 산업1부 김진양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