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벤처투자, 모태펀드 출자펀드 찾기 서비스 오픈
입력 : 2019-02-12 12:00:00 수정 : 2019-02-12 12:00:00
[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한국모태펀드 운용기관인 한국벤처투자는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에게 모태펀드를 통해 조성된 펀드, 운용사 정보 등을 한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모태펀드 출자펀드 찾기' 서비스를 13일부터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모태펀드 출자펀드 찾기'는 검색하기 쉽게 시기, 창업자 특성, 지역, 산업, 기타로 분류해 투자 여력이 있는 펀드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창업초기, 지역, 여성, 재기지원 등 21개 유형으로 분류해 기업상황에 맞춰 다양한 펀드와 운용사를 확인할 수 있다.
 
검색결과로는 관심펀드의 투자요건 등 세부내용 확인과 주요 운용사의 연락처 등을 확인 한 후 직접 운용사에 투자유치 문의를 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로 과거 벤처캐피탈(VC)이 탑다운 방식으로 기업을 찾는 일반적인 투자과정과 달리 기업 특성에 맞는 투자처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으며  투자유치를 시도할 수 있다는 점이 벤처투자 확대,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모태펀드 출자펀드 찾기'는 월단위로 업데이트되며 한국벤처투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향후 업계의 의견과 요구사항을 수렴해 주기적으로 시스템을 고도화할 예정이며 오는 3월에는 모바일 서비스도 오픈할 예정이라고 한국벤처투자 측은 밝혔다.
 
한편 모태출자 펀드를 포함한 벤처투자 펀드 전체현황은 중소기업창업투자회사 전자공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형철 한국벤처투자 대표이사는 "중소·벤처기업을 위해 조성된 모태펀드의 정보를 수요자에게 제공해 투자유치 등 벤처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모태펀드 출자펀드 찾기를 통해 VC와 기업 간의 접점을 확대해 벤처투자 활성화에 기여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이우찬

중소벤처기업부, 중기 가전 등을 취재합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