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메이커스, '독도의 날' 기념 에디션 출시
입력 : 2020-10-22 09:42:07 수정 : 2020-10-22 09:42:07
[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주문생산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는 10월25일 '독도의 날'을 기념한 특별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메이커스는 1900년 10월25일 고종 황제가 대한제국칙령 41호를 제정, 반포해 독도를 우리나라의 공식 영토로 선포한 역사를 기리고자 독도를 모티브로 한 기획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독도의 날' 기획으로 제작, 생산되는 제품의 수익금은 사단법인 대한민국독도협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번 독도 에디션은 독도 데일리 맨투맨, '독도의 24시' 송월 40수 수건, '독도의 4계절' 하드 범퍼 케이스로 구성됐다.
 
'독도 데일리 맨투맨'은 컬리지룩을 연상시키는 큼직한 영문 타이포 'DOKDO'가 새겨진 스웨트셔츠로 뒷면에는 동해(EAST SEA) 타이포와 독도가 우리 영토라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가 삽입된 것이 특징이다.
 
송월과 함께 각기 다른 색깔의 타월에 독도의 24시(06시-12시-18시-24시)를 표현한 일러스트를 자수로 새긴 수건도 출시했다. 또 유채꽃이 만발하는 봄부터 눈이 쌓이는 겨울까지, 독도의 4가지 서정적인 풍경을 폰 케이스에 은은한 파스텔톤으로 표현한 디자인에 카드 수납이 가능한 하드 범퍼 케이스도 준비됐다.
 
독도의 날 에디션 제품들은 오는 27일까지 카카오톡 내 '메이커스' 또는 별도의 카카오메이커스 애플리케이션으로 주문할 수 있다.
 
카카오메이커스 관계자는 "잊지 말아야 할 중요한 역사와 문화유산의 의미를 환기시키고, 가치 있는 소비를 지향하는 요즘 트렌드에 맞춰 독도의 날 기획 제품을 준비했다"며 "향후 청산리대첩 100주년 등 역사와 전통의 소중함을 기릴 수 있는 기획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이커스의 프로젝트는 지난 2월 독립운동가 기획 제품 출시와 독립운동가 후손 주거 개선 프로젝트 기부, 10월 한글날 기념 에디션에 이어 이번이 3번째다.
 
사진/카카오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이우찬

중소벤처기업부, 중기 가전 등을 취재합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