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에스에프씨, 코원과 태양광 방음벽 사업 추진
2017-12-28 08:52:20 2017-12-28 08:52:20
[뉴스토마토 유현석 기자]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 에스에프씨(112240)는 주식회사 코원과 흡음형 태양광 방음벽 설치에 대한 공동사업을 추진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흡음형 태양광 방음벽 설치 사업은 국토교통부 연구개발(R&D)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철도기술연구원과 코원이 공동 연구를 진행했다. 코원은 작년 상록수역의 기존 방음벽을 흡음형 방음벽으로 교체해 현재 시범 운영 중이다. 또한 한국철도시설공단 및 한국도로공사의 업무시설에 태양광 발전을 적용하는 협약을 체결해 전국 철도와 고속도로 약 1000km 구간에 대한 태양광 방음벽 설치를 추진할 계획이다.
 
태양광 방음벽은 현재 스위스, 독일, 오스트리아, 미국, 일본 등에서 사용되고 있다. 국내에서도 2030년까지 신재생에너지 발전 비중을 20%로 높이고 온실가스 감축목표 달성을 위한 정책에 맞춰 국토교통부, 한국도로공사 등이 적극적으로 도입을 검토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에스에프씨의 태양광 백시트 제조 및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전문성과 코원의 기술력이 상호 시너지를 발휘할 것”이라며 “향후 신재생 에너지 관련 정책에 따른 시장 확대로 추가적인 수혜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지난 1991년 설립된 에스에프씨는 국내를 비롯한 중국, 인도, 미국 등의 대형 태양광 모듈사로 태양광 백시트를 납품 중이다. 현재 태양광발전 사업을 강화해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으로 발돋움 중이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