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넥스트아이, 중국 유미도 관계자 100여명 방한…"내년 사업 전략 논의"
2017-10-26 14:31:26 2017-10-26 14:31:26
[뉴스토마토 유현석 기자] 넥스트아이(137940)는 최대주주 중국 유미도그룹의 임직원 약 100여명이 지난 22일 4박5일 일정으로 방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방한은 유미도그룹 핵심 영업인력을 대상으로 한국 현지 워크샵 및 기업 인센티브투어(포상관광)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INS코리아, 뉴앤뉴 등 넥스트아이 관계사를 방문해 내년도 주요 공급 제품 선정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넥스트아이 관계자는 “이번 방한을 통해 내년부터는 현지 직원들이 선정한 화장품이 공급될 예정”이라며 “직접 영업을 하고 있는 직원들이 현재 중국 시장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선정한 만큼 판매가 수월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기존에는 관계사 화장품 중 한국에 인기있는 상품군을 중심으로 유미도그룹에 샘플을 공급한 후 시장성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제품을 선정했다. 하지만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중국 시장에 맞지 않는 제품들이 많아 일부 제품만 공급이 진행됐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넥스트아이는 이번 방한을 통해 중국 시장 내 자사 및 관계사 화장품 공급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내년부터는 유미도그룹을 통해 중국 전역에 판매가 가능할 전망이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유미도그룹과 더불어 중국 중신그룹(CITIC)과 펀드를 통해 인수한 중국 현지 화장품 유통사 임원들이 동행했으며 미팅을 통해 공급 제품 선정 및 세부 마케팅 전략을 수립했다.
 
넥스트아이 관계자는 “이번 방한에는 천광 대표를 포함한 많은 중국 화장품 사업 관련 핵심 인사들이 모두 참석해 내년도 중국 사업 전략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수 있었다”며 “현재 중국 시장 안착이 마무리되고 있는 만큼 내년부터는 본격적인 사업화가 가능할 전망이다”고 설명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