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필러 시장 성장세…시술 시 의료진 경험 중요
2017-01-24 10:59:25 2017-01-24 11:34:52
[뉴스토마토 고경록기자] 필러는 인체 성분과 유사한 천연 또는 합성 물질을 피부에 주입해 주름 개선과 얼굴 윤곽 개선에 도움을 주는 쁘띠성형이다. 기존에는 주로 얼굴의 주름을 개선하기 위한 용도였다면 최근에는 코, 입술, 턱, 광대 등 전체적인 얼굴 부위에 사용하면서 윤곽을 잡아주는 용도로 사용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관련 통계에 따르면 국내 성형용 필러 시장 규모는 지난 2011년 약 416억4500만원에서 2015년 약 1096억3400만원으로 최근 5년간 연평균 27.4%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필러의 선호도가 높아지는 가장 큰 이유는 비교적 시술 시간이 짧을 뿐만 아니라 별도의 피부 절개가 필요하지 않아 큰 부담 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주름 개선에 특화된 보톡스와 달리 매부리코나 꺼진 볼살 등 종합적인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는 것도 필러의 인기 요인 중 하나다. 
 
다만, 시술 시에는 여러 주의사항을 확인해야 한다. 일반 성형수술에 비해 간단하고 안전성이 높은 것은 맞지만 코 주변이나 팔자주름 등 혈관이 복잡하게 얽혀있는 위치는 부작용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이다. 잘못하다간 혈관 안으로 필러가 유입돼 혈관이 막히는 혈액순환 장애로 이어질 수도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정품 필러를 정량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유통기한은 물론이고 FDA와 식약처 허가 여부 등을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정품이 아닌 불법 필러를 사용했거나 검증받지 않은 시술자에게 시술받게 되면, 염증이나 가려움증을 비롯해 심할 경우 피부 괴사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다. 
 
정품과 정량을 사용하는 것이 확실하다면 다음은 디자인이다. 같은 필러를 같은 부위에 맞았다 할지라도 환자의 연령이나 얼굴 구조에 따라 결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세밀한 시술 계획과 사전 디자인을 거쳐야 자연스럽고 트렌디한 결과를 완성할 수 있다. 
 
정은정 안양 끌림365평촌점 필러클리닉 실장은 "필러 시술이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라 하더라도 분명한 의료 시술인 만큼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며 "시술 후 별도의 회복 기간은 필요 없지만, 흡연과 음주를 피해 염증을 막는 등 꼼꼼한 사후 관리도 뒷받침돼야 한다"고 전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