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주간골프)와이드앵글, 구매 욕구 자극하는 워너비 마케팅 외
XGOLF, 필리핀 마닐라 갈릿라얏 무제한 라운드 골프투어
2016-07-08 09:42:45 2016-07-08 09:42:45
[뉴스토마토 김광연기자] 와이드앵글, 워너비 마케팅으로 소비자 지갑 열다
 
최근 젊어지고 있는 골프 유입인구의 추세에 맞춰 북유럽 감성의 골프웨어 와이드앵글이 이미지를 강조하면서 소비자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워너비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워너비 마케팅이란 고급스럽고 세련된 스타일의 골프웨어라는 점을 온라인에서 시각적으로 강조함으로써 이미지에 익숙한 젊은 층의 심리를 공략하는 것이다. 또 젊고 개성 있는 골퍼들의 이미지를 보는 순간 '나도 똑같이 입고 싶다', '그대로 따라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전략이다.
 
SNS에서 영향력 있는 '파워블로거'와 '파워 인스타그래머'를 마케팅 파트너로 활용하고 있다.
 
와이드앵글이 이미지를 강조하면서 소비자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워너비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사진/와이드앵글
 
XGOLF, 필리핀 마닐라 갈릿라얏 무제한 라운드 골프투어
 
국내 최대 골프부킹서비스 XGOLF에서 동남아 골프 투어의 최적지, 필리핀 마닐라 갈릿라얏 3박 5일 무제한 골프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21일 출발 상품으로 왕복 항공 및 유류할증료, 무제한 그린피(최대 108홀), 골프텔, 전 일정 조·석식, 전용차량, 여행자보험 등을 포함해 35만9000원이다. 해당 골프패키지의 경우 불필요한 쇼핑 일정이 일절 없고 하루 36홀씩 3일 동안 최대 108홀의 무제한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4인 1팀 구성으로 신청 시 골프볼 1더즌(12알)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XGOLF가 필리핀 마닐라 갈릿라얏 3박 5일 무제한 골프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XGOLF
 
까스텔바쟉, '구름 프린팅 냉감 골프룩' 출시
 
패션그룹형지의 프랑스 명품 골프웨어 '까스텔바쟉'이 여름철 장시간 라운딩에도 지치지 않도록 여성 골퍼를 위해 기능성을 갖춘 '구름 프린팅 냉감 골프룩'을 선보인다.
 
'구름 프린팅 냉감 골프룩'은 까스텔바쟉이 공식 후원하고 있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김다나 프로가 화보에서 착용한 제품이다. 깔끔한 디자인에 까스텔바쟉 고유의 강렬한 색감을 더해 여성미가 돋보이는 것이 특징으로 '구름 프린팅 냉감 티셔츠'와 '랩스커트형 큐롯' 두 가지로 구성됐다.
 
'구름 프린팅 냉감 티셔츠'는 자외선 차단과 쿨링 기능성을 갖춘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 여름철 뜨거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청량감을 선사한다. '랩스커트형 큐롯'은 여성미를 살리면서도 라운딩 시 불편하지 않도록 활동성을 높인 제품이다.
 
까스텔바쟉이 '구름 프린팅 냉감 골프룩'을 선보인다. 사진/까스텔바쟉
 
혼마골프, BERES IS-05 출시
 
주식회사 혼마골프(대표이사 이토 야스키)가 'BERES'의 새로운시리즈 'S-05'를 발매했다.
 
이번 시리즈는 클럽에 애착을 가지면서도 스코어보다도 플레이 자체를 즐기는 스타일의 골퍼가 타깃이다. 그 요구에 대응하고자 피팅 데이터를 기반으로 스윙과 탄도를 자세히 분석했고 사카타 공장에서 혼마골프 만에 헤드·샤프트의 토털 설계를 만들어 비로소 'BERES'가 완성됐다.
 
주식회사 혼마골프가 'BERES'의 새로운시리즈 'S-05'를 발매했다. 사진/혼마골프
 
KLPGA, 해외 선수 특별 추천 인원 확대 등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가 세 가지 정책에 변화를 가했다.
 
먼저 정규 투어의 '해외선수 특별추천' 인원을 지난해 5명에서 6명으로 확대했다. 정규투어 참가인원과 별도로 최대 6명의 외국인 선수가 투어에 나설 수 있다.
 
또 챔피언스 투어(준회원 선발전) 활성화를 위해 준회원 선발전의 나이 상한선(만 45세 이하)을 폐지해 더 많은 아마추어가 선발전에 도전할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에 따라 프로스포츠 선수의 도핑 검사가 의무화되면서 도핑방지분과위원회를 의무분과위원회로 변경했다. 검사 주관 기구가 프로스포츠 단체에서 한국도핑방지위원회로 변경됨에 따라 한국도핑방지위원회에서 판결 및 처벌 업무를 진행한다.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가 세 가지 정책에 변화를 줬다. 사진/KLPGA
 
도미노피자 캘러웨이골프 제2회 영건스 매치플레이 개최
 
도미노피자와 캘러웨이골프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2회 영건스매치플레이가 8일까지 웰리힐리CC에서 펼쳐진다.
 
?국내 남자골프 활성화와 골프 유망주 발굴을 위해 지난해 처음 개최된 본 대회는 국내 유일의 주니어 매치플레이 대회다. 이번 대회는 국가 대표와 상비군을 비롯하여 중국과 대만 국가 대표 등 180여 명이 참가해 스트로크방식으로 예선을 치렀다.
 
본선에 진출한 64명이 결승전까지 매치플레이로 우승자를 가린다.
참가자에게는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16강 진출 선수에게는 국가대표 선발 포인트를 부여하고 상위권 선수들에게는 소정의 장학금과 주최사에서 준비한 다양한 상품도 마련되어 있다.
 
도미노피자와 캘러웨이골프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2회 영건스매치플레이가 8일까지 웰리힐리CC에서 펼쳐진다. 사진/크라우닝
 
골프존마켓, ‘양재점’ 오픈
 
국내 최대 골프용품 유통회사 (주)골프존유통(대표 박기원)의 골프용품 전문매장 골프존마켓이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 '골프존마켓 양재점'을 신규 오픈했다.
 
골프존마켓 양재점은 3호선 양재역 8번 출구 방향 대관빌딩에 총 231㎡(70평) 규모로 들어섰다. 이번 양재점 개점으로 골프존마켓은 수도권 20개, 지방 10개, 전국 골프존카운티 프로샵 5개 등 총 35개 매장을 오픈, 전국 최다 매장 수를 확보하게 됐다.
 
(주)골프존유통(대표 박기원)의 골프용품 전문매장 골프존마켓이 양재점을 신규 오픈했다. 사진/골프존마켓
 
김광연 기자 fun350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