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과 금융위원회는 25일 서울 중구 을지로 소재 KEB하나은행 본점 영업부에서 '계좌이동서비스 3단계 시행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기념행사에는 임종룡 금융위원장, 김종화 금융결제원장, 박세춘 금융감독원 부원장, 하영구 은행연합회장, 함영주 KEB하나은행장 등 유관기관 내빈과 함께 KEB하나은행 광고 모델인 하지원씨도 참여했다.
기념행사는 함영주 은행장의 인사말과 함께 금융결제원의 계좌이동서비스 3단계 개요 설명, 계좌이동서비스 창구 및 온라인(모바일)뱅킹 시연 및 임종룡 금융위원장의 동 서비스 시행 의의 및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한 소개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은행 창구를 통해, 하지원씨는 모바일뱅킹을 통한 계좌이동서비스를 직접 시연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번 계좌이동서비스 3단계 시행으로 계좌이동을 위한 이용채널이 페이인포(www.payinfo.or.kr)에서 각 은행(창구, 온라인뱅킹)으로 확대되고, 자동이체 유형도 자동납부에서 자동송금이 추가됨에 따라 주거래 계좌 변경을 위한 편의성이 대폭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함영주 은행장은 "계좌이동서비스의 핵심은 고객관리’라는 마인드를 전 직원이 공유하고 금융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 제공하는 데 모든 노력을 경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계좌이동서비스 3단계 시행에 맞춰 대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26일부터 5월 31일까지 KEB하나은행으로 계좌이동서비스를 통해 자동이체를 이동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트롬 스타일러 및 갤럭시 기어 S2 등을 제공하는 경품 행사와 계좌 변경 신청만 해도 최대 1000 하나머니를 지급하고 급여, 연금, 관리비 등의 신규 이체 실적이 있는 고객에게 최대 1만 머니를 지급하는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종용 기자 yong@etomato.com
◇KEB하나은행과 금융위원회는 25일 서울 중구 을지로 소재 KEB하나은행 본점 영업부에서 ‘계좌이동서비스 3단계 시행 기념행사’를 가졌다. 사진 왼쪽부터 박세춘 금융감독원 부원장, 김종화 금융결제원장, 하지원씨, 임종룡 금융위원장, 함영주 KEB하나은행장, 하영구 은행연합회장. 사진/KEB하나은행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의중 금융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