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LG전자, 미국 프리스케일과 자율주행차 부품 공동개발
2015-10-07 11:18:43 2015-10-07 11:18:43
LG전자(066570)가 미국 반도체 회사인 '프리스케일'사와 차세대 자율주행차용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핵심부품을 공동 개발한다.
 
LG전자는 최근 프리스케일과 차세대 지능형 카메라 시스템을 공동 개발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차세대 지능형 카메라 시스템은 주행 중 운전자가 발견하지 못한 장애물을 자동으로 인식해 차량이 바로 멈출 수 있도록 제어한다. 또 정확한 전방 인식으로 차량이 주행차선을 이탈하면 운전자에게 경고음을 알려주고, 도로 위 속도제한 표시를 자동으로 인식해 차량이 제한 속도를 넘지 않도록 도와준다.
 
이번 협력으로 LG전자는 정확성과 안정성을 높인 자율주행차 부품의 개발 속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가전과 모바일 분야에서 영상, 센서, 무선통신 등 카메라 시스템 개발에 필요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으며 이를 프리스케일이 확보한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 프로세서 개발 역량과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는 것이다.
 
이우종 LG전자 VC사업본부 사장은 "우리는 미래형 자동차가 요구하는 전장과 IT 기술력을 풍부하게 갖추고 있다"며 "자율주행차의 부품 개발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완벽한 파트너를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