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이완구 후보 인사청문특위, 증인 문제로 또 파행
2015-02-05 12:05:55 2015-02-05 12:05:55
[뉴스토마토 곽보연기자]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위해 꾸려진 국회 인사청문회특별위원회(인청특위)가 증인·참고인 채택 문제를 놓고 이틀째 파행을 겪고 있다.
 
인청특위는 당초 5일 오전 11시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증인 및 참고인 채택을 최종 논의키로 했으나 전날에 이어 이날도 여야가 의견차를 좁히지 못해 열리지도 못하고 파행됐다.
 
여당 특위 간사인 정문헌 의원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야당쪽에서 입장을 바꾸지 않겠다고 하는데, 우리도 입장을 바꾸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오후 3시로 회의시간을 다시 잡고 얘기를 시도해보려고 한다"면서 "오후 회의가 시작되기 전에 야당 간사와 만나 마지막으로 얘기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여당쪽 특위 위원인 윤영석 의원도 "증인으로 채택할 근거가 없는 분들에 대해서 야당쪽에서 증인채택을 요구하고 있다"며 "증인으로 지목된 분들도 나올 이유가 없는데 괜히 정치공세에 휘말릴 수 있어서 조심스러운 입장"이라고 설명했다.
 
윤 의원은 "우리쪽에서는 특별한 근거없이 증인을 채택하면 인사청문회의 본질에서 벗어나 개인 흠집내기식으로 전락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또 이 후보자가 직접 "가족은 그만 놔달라"며 증인 채택에서 가족 및 지인을 제외해달라는 요청한 부분에 대해 윤 의원은 "친인척에 대한 증인 채택 역시 명쾌하게 정리되지 않았다"고 답했다.
 
현재 야당은 이 후보자 청문회 증인으로 손종국 전 경기대 총장과 성남 분당 토지매입건과 관련된 지인, 차남의 병역면제 관련 군의관 등의 증인 채택을 요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당초 5일 11시 개의 예정이었던 국무총리 임명동의에 관한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전체회의가 증인 및 참고인 채택을 놓고 여야가 입장차를 좁히지 못하며 파행됐다.(사진=곽보연기자)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