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하나카드는 모바일 앱 '원큐페이'에 QR결제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실물카드 없이 모바일로 결제할 수 있는 기능이다. 삼성페이를 이용할 수 없었던 아이폰 사용자들도 모바일 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원큐페이에서 결제하고자 하는 카드, 계좌, 멤버십 포인트 등을 선택하고 생성된 QR코드를 제시하면 결제가 가능하다.
하나카드는 QR결제 서비스 사용 범위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우선 편의점 CU를 시작으로 생활소비형 프렌차이즈으로 서비스 적용 범주를 넓힌다. 내년 상반기에는 제로페이 제휴를 통해 골목상권까지 QR결제를 도입할 계획이다. 또 QR결제 기능을 원하는 빅테크사, 지역화폐 운영사 등에도 제공을 준비 중이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달 CU 전국 매장에서 QR결제를 이용하면 빼빼로데이 행사상품 32종 등을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원큐페이 자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매장결제(오프라인) 첫 이용 시 3000하나머니 적립 △매장결제 이용 건당 100하나머니 적립 △하나머니로 매장결제 시 건당 300하나머니 적립 △원큐페이 신규가입 시 CU 스타벅스커피라떼컵 쿠폰 등의 혜택을 증정한다.
이석 하나카드 본부장은 "실물카드를 이용하지 않는 오프라인 매장 결제에 대한 수요가 급속도로 높아지고 있다"며 "새로운 QR결제 서비스로 더 많은 고객에게 편리하고 빠른 디지털 결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하나카드가 원큐페이 'QR결제' 서비스를 개시했다. 사진/하나카드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