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국민의힘, 선관위원장에 정홍원 전 총리 내정…"공명정대한 분"
이준석 대표 최고위에서 밝혀…19대 총선 공천관리위원장 지내
이 대표 "모든 분란·오해 발생에 겸허한 사과 말씀을 올린다"
2021-08-23 10:00:17 2021-08-23 10:00:17
[뉴스토마토 문장원 기자] 국민의힘 대선 경선 선거관리위원장에 정홍원 전 국무총리가 내정됐다. 아울러 이준석 대표는 지금까지 자신과 당 대선주자들 간 갈등에 대해 사과하며 사태 수습에 나섰다.
 
이 대표는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우리 당의 19대 국회의원 선거 공천관리위원장을 지내고 박근혜 정부 총리를 지낸 정홍원 전 국무총리가 대선 경선 선거관리위원장을 맡기는 것을 수락했다"고 밝혔다.
 
앞서 이 대표는 지난 주말 정 전 총리를 만나 선관위원장직을 맡아달라고 요청했고, 정 전 총리가 이를 수락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대표는 "정 전 총리는 당내의 존경을 받는 분이고 무엇보다도 승리의 경험을 가진 분"이라며 "저희가 마지막으로 총선에서 과반 승리를 거두었던 19대 총선에서 아주 중요한 공천관리위원장으로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이력이 있다. 또 정치권에 대한 이해도 해박하고 공명정대한 분으로 정평이 나 있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최고위원회는 결의를 통해 공정한 경선 관리와 흥행을 위한 전권을 부여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정 전 총리를 중심으로 공정한 경선과 흥행이 이뤄지도록 지도부는 뜻을 모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아울러 경선 준비 과정에서 불거진 자신과 윤석열 전 검찰총장,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 간 갈등에 대해서도 사과했다.
 
이 대표는 "당 대표로서 지금까지 경선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있었던 모든 분란과 다소 오해가 발생한 지점에 겸허하게 국민과 당원께 진심을 담아 사과의 말씀을 올린다"며 "비록 방법론과 절차에 있어서 우리 간 다소 이견이 있더라도 이제 선거관리위원회가 출범하는 이상 이견보다는 대동소이한 우리의 정권교체를 향한 마음을 바탕으로 결집했으면 좋겠다"라고 했다. 이어 "다시 한번 지금까지의 혼란과 여러 부족했던 점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올린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이 23일 대선 경선 선거관리위원장에 정홍원 전 국무총리를 내정했다고 밝혔다. 정 전 총리는 지난 19대 총선 당 공천관리위원장을 맡아 과반 승리를 이끈 경험이 있다. 사진/뉴시스
 
문장원 기자 moon3346@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