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형 LG OLED TV, 유럽 소비자평가 첫 '1위' 쾌거
지난해 모델까지 포함하면 유럽 7개국 소비자매체 성능평가서 1위
입력 : 2020-08-10 10:00:02 수정 : 2020-08-10 10:00:02
[뉴스토마토 권안나 기자] LG전자(066570)가 올해 출시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신모델이 유럽 소비자매체의 성능평가에서 경쟁 제품을 압도하며 성능을 인정받았다.
 
소비자매체는 제조사로부터 리뷰용 제품을 제공받지 않고 시중에 판매중인 제품을 직접 구매해서 성능을 측정한다. 결과의 신뢰도가 높은데다, 평가가 고객이 매장에서 제품을 실제 구매할 수 있는 시점에 이뤄지기 때문에 제품 구매를 고려하는 소비자들의 판단 기준이 된다.
 
LG OLED 갤러리 TV 라이프스타일컷. 사진/LG전자
 
 
LG전자는 최근 스페인 소비자매체 오씨유 콤프라마에스트라 TV 성능평가에서 ‘LG OLED 갤러리 TV(모델명: 55GX)’가 시중의 동급 제품 60개 가운데 최고 평점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이 제품은 LG전자가 지난해 출시한 OLED TV 2종(모델명 55C9, 55B9)과 함께 공동 1위 제품으로 선정됐다.
 
평가단은 이 제품이 화질과 음질, 시야각, 사용 편의성 등 평가 항목 전반에서 우수하다고 언급하며 ‘최고 평가(MEJOR DEL ANALISIS)’ 마크를 부여했다. 단점을 표시하는 항목에서는 “부정적인 결과가 없다”고 했을 정도다.
 
이는 OLED TV 선호도가 특히 높은 유럽 지역의 소비자매체가 2020년형 LG OLED TV를 처음으로 평가한 것이라 의미가 있다. 유럽 지역에 판매되는 OLED TV는 전 세계 OLED TV 판매량의 절반에 육박한다.
 
LG OLED TV는 지난해 모델까지 포함하면 스페인, 프랑스, 네덜란드, 영국, 스웨덴, 체코, 이탈리아 등 유럽 7개국 소비자매체의 TV 성능평가에서 최고 평가를 받고 있다.
 
유력 전문매체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프랑스 레뉴메리끄는 올해 출시된 LG OLED TV 2종(모델명: 77CX, 55CX)에 최고 평가인 별 5개를 부여했다. 매체는 두 모델의 평가에서 “승리의 공식은 바뀌지 않는다”라는 말로 기존에도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아온 LG OLED TV의 압도적 성능이 올해 신제품에서도 그대로 이어지고 있음을 강조했다.
 
특히 LG전자가 세계 최초로 출시한 48형 OLED TV(모델명: 48CX) 또한 탁월한 게이밍 활용도로 주목받고 있다. 영국의 게임 매거진 PC게이머는 이 제품이 판도를 바꾸는 ‘게임 체인저’라 평가하며 “게이밍에 있어 새로운 최적의 기준(Gold Standard)”이라고 덧붙였다.
 
캐나다 리뷰 전문매체 알팅스도 최고의 게이밍 TV 가운데 하나로 48형 OLED TV를 꼽으며 “이제껏 테스트한 제품 가운데 최고”, “빠른 응답속도와 완벽한 블랙 구현으로 게이밍에 훌륭한 선택”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LG전자는 해외에 이어 지난달 국내서도 48형 OLED TV를 출시하고 3차례에 걸쳐 예약 판매를 진행했는데, 1분만에 전 물량이 완판되기도 했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전무)은 “압도적인 OLED 기술 리더십을 기반으로 보다 많은 고객에게 LG OLED TV만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성능을 알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안나 기자 kany872@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권안나

보이지 않는 것까지 통찰하는 넓은 시야를 담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