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일학습병행 활성화…대학·고교와 다자 협약 체결
입력 : 2019-09-26 15:27:41 수정 : 2019-09-26 15:27:41
[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맥도날드가 일학습병행 활성화를 위해 한국기술교육대학교(코리아텍) 및 16개 마이스터고 등과 다자간 프리미엄 협약을 맺었다고 26일 전했다.
 
맥도날드가 지역 인재 채용과 일학습병행 활성화를 체결한 협약식에서 이성기 한국기술대학교 총장(좌)과 한연미 한국 맥도날드 부사장(우)의 모습. 사진/맥도날드
 
맥도날드는 글로벌 사회책임 캠페인 '스케일 포 굿'의 일환으로 고용노동부와 함께 일학습병행을 시행하고 있다. 직원들이 일과 학습을 지속해 식음료 서비스 분야 전문가로 성장하도록 돕기 위해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맥도날드는 식음료 서비스 분야에 진로를 희망하는 16개 마이스터고 및 지역 우수 특성화고 학생들이 맥도날드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들이 취업 후에도 일학습병행을 통해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대학 진학을 할 수 있도록 지원도 실시할 방침이다.
 
맥도날드는 '사람 중심 문화'를 바탕으로 레스토랑 크루부터 매니저, 점장, 본사 임직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성장 기회를 제공한다. 일학습병행제를 통해 레스토랑 직원들이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하도록 돕는 게 대표적이다. 한양, 서울, 경희, 세종 등 국내 사이버대학교 4곳과의 연계해 직원들에게 입학금과 수업료 일부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햄버거 대학교 과정을 포함해 연간 6만 시간 이상의 직원 교육을 실시한다. 레스토랑 직원들을 대상으로 ‘워킹홀리데이 in 홍콩’ 프로그램도 운영해 직원들이 글로벌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투자도 진행 중이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식음료 서비스 분야에서 일하기를 꿈꾸는 우수한 인재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일학습병행을 통해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맥도날드는 책임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직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계속해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고객들에게도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응태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