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은퇴포럼)김영주 환노위원장 “노년층 위한 실효성 있는 정부 대책 필요”
2015-09-18 12:24:10 2015-09-18 12:24:10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김영주 위원장(새정치민주연합)은 18일 “노년층에 대한 정부의 실효성 있는 대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뉴스토마토와 토마토TV가 공동 주최한 ‘2015 은퇴전략포럼’ 축사를 통해 “노년층의 일자리 문제가 심각하다. 노인 빈곤율이 OECD 최고 수준”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위원장은 “건강과 나이로 볼 때는 충분히 일할 수 있지만 노년층의 일자리가 없다. 일자리는 생존과 직결되는 문제”라며 “노년층에 대한 실효성 있는 정부의 대책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런 의미에서 오늘 개최되는 포럼은 의미가 있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노년층의 경제활동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 대안이 마련되기 바라며 국회도 큰 책임감을 가지고 대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김영주 위원장(새정치민주연합)은 18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뉴스토마토와 토마토TV가 공동 주최한 ‘2015 은퇴전략포럼’ 축사를 통해 “노년층에 대한 정부의 실효성 있는 대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사진/뉴스토마토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신형 정치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