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즈, 대만 코어트로닉스사에 롤스탬핑 장비 수출
2015-05-06 10:16:28 2015-05-06 10:16:28
광학필름 및 도광판 연구, 개발, 생산 전문기업 코이즈(121850)는 도광판 생산 설비인 롤스탬핑(Roll-Stamping) 설비의 해외 수출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코이즈는 코팅사업부문(필름부문)과 광학사업부문(도광판부문) 등을 사업군으로 두고 있으며 광학필름과 도광판 등 LCD-BLU 관련 제품의 개발해 제조와 공급을 하고 있다.
 
공급처는 대만의 코어트로닉(CoreTronic)사로 세계3대 LCD-BLU제조 전문업체 중 하나다. 특히 코이즈는 LCD-BLU 관련 제품의 공급이 아닌 도광판 생산을 위한 생산설비를 수출한다. 이는 시장 내에서 매우 특이한 사항으로 꼽힌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코이즈 관계자는 "이번에 공급이 진행되는 롤스탬핑 설비는 0.5T 이하의 초박형 도광판 생산에 적합하다"며 "현재는 롤스탬핑 생산방식의 원천기술을 확보해 최소 0.3T의 도광판 생산도 가능한 기술과 노하우를 보유하게 됐다"고 말했다.
 
롤스탬핑 설비는 코이즈의 신규 제품군이다. 이 밖에 베리어 필름과 같은 추가적인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을 진행 중이다.
 
이 관계자는 "그동안 코이즈는 제품군 확보를 위해 당사는 부단한 노력을 해왔고 그 결과 코팅사업부문(필름부문)은 보호필름, 백코팅, 프리즘필름, 확산필름, 복합광학시트 등 자체 제품군을 보유하게 됐다"며 "광학사업부문(도광판부문)은 도광판제조, 도광판 설비, 압출원판 제조 등의 내재화를 진행해 인라인(IN-Line)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코이즈는 이번 이번 설비의 공급을 계기로 LCD-BLU관련 전문 기술기업으로의 성장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