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KT, 한국환경공단과 '자원순환 촉진 업무 협약' 체결
2014-03-28 14:46:59 2014-03-28 14:51:01
[뉴스토마토 박민호기자] KT(030200)는 한국환경공단과 '자원순환 및 건전한 국민경제 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이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확산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KT와 한국환경공단은 그 출발점으로 KT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그린스테이션 서비스(가칭)'를 추진한다.
 
그린스테이션 서비스란 학교 및 공동주택의 생활 폐자원을 수거하는 솔루션을 뜻한다. 
 
사용자가 그린스테이션 애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를 통해 재활용 분리배출 교육에 참여하거나 그린스테이션이 설치된 장소에 생활 폐자원을 분리 배출하면 이를 포인트로 보상해줌으로써 생활 폐자원 회수율을 높이는 방식이다.
 
생활 폐자원을 배출하고 보상받는 포인트는 모바일 상품권인 '기프티쇼'로 교환이 가능하며 포인트 사용처는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KT는 그린스테이션 서비스 제공 및 전체 사업을 관리하고 한국환경공단은 대국민 홍보를 통한 업무 협력을 하는 데 뜻을 같이 하기로 했다.
 
그린스테이션 서비스는 다음달부터 서울 신천 초등학교에서 시범 사업을 시작한다.
 
시범 사업 대상 학교에는 KT의 재활용 수거 지원 시스템과 자원 수치 프로그램, 한국환경공단이 제공하는 환경교육용 콘텐츠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규식 KT G&E 신규식 부문장은 "시범 사업의 성과 분석을 토대로 대상 학교를 확대해 한국환경공단과 협력을 통한 ICT 기반 다양한 친환경 솔루션의 개발 및 보급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진=KT제공)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