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케이블쇼)tvN <응답하라 1997>, 올해 최고 프로그램
2013 케이블TV 방송대상..케이블 TV산업 발전 유공자 표창도 진행
2013-05-23 13:11:44 2013-05-23 13:14:43
[제주=뉴스토마토 조아름기자] CJ E&M(130960)의 <응답하라1997>이 2013년 케이블TV 최고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23일 '2013 케이블TV 방송대상' 총 11편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시상식은 이날 저녁 제주 해비치 호텔에서 열린다.
 
대상의 영예를 안은 <응답하라 1997>은 1997년이라는 시대 모습을 배경으로 폭넓은 세대의 시청자들이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케이블TV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응답하라 1997>는 방송이 종료된 지금도 VOD 다시보기 서비스를 통해 꾸준히 인기를 누리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케이블협회는 "케이블TV드라마의 위상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를 시켰다"고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응답하라 1997> (사진제공=tvN)
 
PP작품상은 ▲<노래독립운동사>(지텔레비전) ▲<더센세이션>(국제방송교류재단) ▲<단단한가족>(이채널) ▲<꼬마농부 꼬비>(대원방송) ▲<보이스코리아>(CJ E&M)가 차지했다.
 
SO작품상은 ▲<시사기획 나침반-가격 착한가게 얼마나 착할까?>(CJ헬로비전 해운대기장방송) ▲<부산의 유산>(HCN부산방송) ▲<한삼건 교수의 울산택리지>(JCN울산중앙방송) ▲<한류열풍의 뿌리 조선통신사 취타대>(티브로드 낙동방송) ▲<무너지는 해안선>(티브로드 남동방송)이 선정됐다.
 
작품상외에도 지난 한해 케이블TV 프로그램에서 왕성한 활동을 보인 스타에 대한 시상도 진행된다.
 
케이블TV스타상은 CU미디어 <얼짱시대 시즌7> MC를 맡은 개그맨 김준호, tvN <SNL코리아>에서 활약 중인 개그맨 정성호, 국방홍보원 가수 KCM(강창모)과 이채널 <단단한가족>의 탤런트 이인혜에게 돌아갔다.
 
양휘부 회장은 “케이블TV방송대상 수상작들의 면면을 보면 작품 수준뿐만 아니라 인기가 검증된 프로그램들이 많다”면서 “기존에는 서바이벌프로그램 등 특정분야에서 케이블 콘텐츠가 강세였지만 이젠 다큐멘터리, 드라마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콘텐츠 경쟁력이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이날 시상식에서 케이블TV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유공자 표창도 진행할 예정이다. 미래창조과학부장관 표창에는 이성학 CJ E&M 본부장, 김대식 CMB동서방송 본부장, 한상준 씨앤앰 국장, 황명수 YTN 국장, 양재모 현대HCN 부장, 박효석 티브로드 노원방송 차장, 우동찬 JCN울산중앙방송 과장 등 8명이 선정됐다.
 
방송통신위원장 표창은 김진석 CJ헬로비전 부사장, 강민희 한국케이블TV 호남방송 전무, 박영훈 씨앤티비 국장, 박미경 대교 국장, 류성택 현대HCN 동작방송 국장, 임해동 씨앤앰 경동케이블티브이 지사장, 이동렬 티브로드홀딩스 부장, 이정원 국제방송교류재단 차장 등 8명이 수상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에는 조강래 한국케이블TV푸른방송 대표, 박준희 아이넷방송 대표, 강명신 CJ헬로비전 본부장, 심상백 대원방송 본부장, 윤우조 CMB광주방송 본부장, 변용수 한국경제TV 국장, 장용수 매일방송 국장, 손영수 TCN대구방송 국장, 이주훈 KBSN 팀장 등 10명이 선정됐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인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