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SKT "연령에 맞게 특화된 서비스 패키지 제공"
청소년·65세 이상 어르신·콘텐츠 이용자 대상
2012-03-13 10:46:28 2012-03-13 16:20:45
[뉴스토마토 이한승기자] SK텔레콤(017670)은 이용자의 연령대와 사용 행태에 최적화된 특화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통합한 '모바일 라이프 팩'을 1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이번 패키지 출시로 고객들이 모바일 라이프를 윤택하게 즐길 수 있도록 ▲10대 청소년을 위한 '팅 라이프 팩' 2종(오는 13일 출시) ▲60대 중반 이상의 고객 대상 '골든에이지 라이프 팩' 2종(오는 23일 출시) ▲멀티미디어 콘텐츠 이용자들을 위한 '프리T 라이프 팩' 2종(오는 13일 출시)을 선보인다고 덧붙였다.
 
◇청소년에게 교육 콘텐츠 무료 제공..유해 콘텐츠 차단 서비스도
 
만 18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팅 라이프 팩'은 기본료 대비 최대 1만원 혜택을 강화한 'LTE 팅 34·42' 요금제와 청소년 교육 콘텐츠, 각종 안심 서비스를 결합한 상품이다.
 
SK텔레콤은 이 상품을 통해 청소년들이 LTE로 T스마트러닝의 영어 멀티미디어 학습과 공부의 비법 동영상 등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한다.
 
또 제휴 교육 콘텐츠 이용시 데이터 통화료를 50% 할인 제공하며, T스마트러닝ⓣing, SmarT쌤 및 교육 웹사이트인 메가스터디·하이멘토 등이 대상이다.
 
이와 함께 4월 중에 T스토어에 있는 8300여 개의 어학·교육 콘텐츠 다운로드 시에도 데이터통화료 할인을 실시한다.
 
뿐만 아니라 '팅 라이프 팩' 이용자들에게 ▲'유해정보 차단' 서비스 무료 제공 ▲기본 데이터 제공량 소진시 자동 차단 ▲문자 차감 3000원 초과시 무제한 이용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청소년 대상 '팅 라이프 팩'
 
◇어르신 대상 최대 월 150분 통화·무료통화 수신·발신 나눌 수 있는 서비스 제공
 
SK텔레콤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해 기본료를 낮추고 월 최대 150분의 무료통화량을 제공하는 'LTE 골든에이지 15·34' 요금제에 무료 통화 공유 서비스와 보이스피싱 보험을 추가한 '골든에이지 라이프 팩'을 출시한다.
 
SK텔레콤은 어르신들이 자녀와 손자·손녀 등 특정 소수와의 통화 비중이 높다는 점을 고려해, 고객이 지정한 3회선(망내)에 대해 'LTE골든에이지15' 이용자에게는 영상통화 30분, 'LTE골든에이지34' 이용자에게는 음성통화 50분과 영상통화 100분을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어르신이 전화를 걸 때뿐만 아니라 전화를 받을 때도 무료통화 시간을 나눠 이용할 수 있도록 '무료통화 공유 서비스' 개념을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또 어르신들이 보이스피싱에 취약한 점을 고려해 보이스피싱 피해 발생시 최대 300만원까지 보상받을 수 있는 '보이스 피싱 보험' 상품을 'LTE골든에이지 34' 신규 가입 고객 모두에게 1년간 무료로 제공한다.
 
◇음악·TV 등 콘텐츠 이용자 위해 '콘텐츠+데이터통화료' 70% 할인
 
SK텔레콤은 멀티미디어 이용자들이 LTE 환경에서 부담 없이 고품질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음악·TV·게임·영화에 특화된 '프리 T 라이프 팩'을 출시한다.
 
'프리 T 라이프 팩'은 콘텐츠 이용료와 데이터통화료를 묶어 70% 할인해 제공하는 상품으로 음악과 TV 다시보기 등 콘텐츠 연계 상품이 먼저 출시된다.
 
또 '멜론'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LTE로 월 6000원에 별도의 데이터통화료 없이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멜론 익스트리밍'을 내놓는다.
 
이와 함께 TV 프로그램 다시보기 10편을 스트리밍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2GB의 데이터통화료와 묶어 기존 대비 72% 할인된 월 9000원에 이용하는 '호핀TV 10 프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올 상반기 중 네트워크 게임과 영화 등의 콘텐츠를 추가 확보해 '프리 T 라이프 팩'의 혜택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신규상품 출시 기념 다양한 프로모션 실시
 
SK텔레콤은 이번 '모바일 라이프 팩'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가입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팅 라이프 팩'과 '골든에이지 라이프 팩' 고객들에게 오는 5월말까지 데이터 기본제공량의 2배를 제공하고, '프리 T 라이프 팩' 가입 고객에게는 오는 4월말까지 요금을 50% 할인해준다.
 
또 13일부터 T월드 홈페이지(http://www.tworld.co.kr)에서 경품 이벤트를 실시하고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과 연예인 사인CD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장동현 SK텔레콤 마케팅부문장은 "LTE 대중화 시대를 맞아 연령대별 이용패턴과 콘텐츠 소비유형을 반영한 '모바일 라이프 팩'을 국내 최초로 출시하게 됐으며, 이는 지난 달 발표한 고객과의 5대 약속과 함께 생활가치 혁신을 실천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또 "SK텔레콤은 외부 우수 콘텐츠 업체와 적극적인 제휴와 협업을 통해 고객들이 실질적인 생활가치 향상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모바일 라이프 팩' 시리즈를 출시하겠다"고 덧붙였다.
 
◇SK텔레콤이 13일 연령대와 서비스 사용행태에 맞춘 '모바일 라이프 팩'을 내놓았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