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혁·송언석, 이해찬 빈소 방문…"좋은 정치 하겠다"
국힘 지도부, 30일 빈소서 정청래·김민석과 인사
여야 대표 "고인 뜻 따라 좋은 정치 하겠다" 공감
2026-01-30 14:39:13 2026-01-30 14:39:13
[뉴스토마토 이진하 기자] 장동혁 대표를 비롯한 국민의힘 지도부가 고 이해찬 전 국무총리(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 빈소를 찾아 조문했습니다.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와 송언석 원내대표 등 지도부가 3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故) 이해찬 전 국무총리의 빈소에서 조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장 대표는 송언석 원내대표와 정점식 정책위의장 등 지도부와 함께 30일 오전 11시 고인의 빈소가 마련된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을 찾았습니다. 
 
장 대표는 상주 자리를 지키던 정청래 민주당 대표와 만나 악수했습니다. 이후 정 대표는 "몸은 좀 괜찮은가"라고 안부를 물었고, 장 대표는 "많이 좋아졌다"고 답했습니다. 
 
장동혁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3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故) 이해찬 전 국무총리의 빈소를 찾아 조문한 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대화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자리에 있던 김민석 국무총리도 장 대표와 악수하며 인사를 나눴습니다. 김 총리도 장 대표를 향해 "몸은 좀 좋아지셨나"라고 물었고, 장 대표는 "전당대회로 9㎏이 빠졌고, 이번 단식으로 4㎏이 빠졌다. 그런데 회복이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정 대표는 장 대표를 향해 "빨리 건강 회복하시고 총리님 뜻을 받들어 좋은 정치를 해달라"고 했습니다. 그러자 장 대표도 "(고인의) 뜻을 잘 받들어 좀 더 나은 좋은 정치를 하겠다"고 화답했습니다. 
 
이진하 기자 jh311@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신형 정치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