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중진공, 중기 경쟁력 강화 위한 연수사업 교육생 모집
2024-03-25 10:45:21 2024-03-25 10:45:21
[뉴스토마토 조성은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중소 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이끌 인재 양성을 위해 2024년 연수 사업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중진공은 6개 연수원을 통해 △직무 역량 향상 연수 △정책 목적 연수 △온라인 연수 △CEO 연수 등의 과정을 운영해 지난해 5만여명의 인재를 양성했습니다. 특히 올해는 디지털 제조 혁신 등 중소 벤처기업의 산업 환경과 정책 변화 대응을 위한 연수 과정을 중점적으로 개설해 핵심 인력 양성에 주력합니다.
 
대표적으로 스마트 제조 인력 양성을 위한 실습 중심의 교육 과정을 운영해 중소기업의 혁신 성장을 지원합니다. 중진공은 스마트공장 구축 및 추진 실무, ESG와 탄소중립형 스마트공장 시스템 구축 등의 과정 운영을 통해 스마트 제조 분야 전문 인력 1만6500명을 양성할 계획입니다.
 
또 지역소멸 위기 대응과 지역기업의 인력난 해소 등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산업과 연계해 미래형 자동차 핵심기술의 이해, 시스템반도체 제조 공정 연수 등 총 220개 연수 과정을 운영해,  3300명 지역 중소기업 인재을 육성합니다.
 
이외에도 중진공은 50인 미만 사업장에 대한 중대재해처벌법 확대 적용 등 정책 변화와 관련한 교육 과정을 제공해 중소 벤처기업의 발 빠른 현장 대응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중진공은 올해 제조 현장의 생산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중소기업 재직자 중심이었던 연수 대상을 외국인 근로자 및 외국인 유학생까지 확대해 잠재 인력의 노동시장 진입을 유도합니다. 뿐만 아니라 집합 과정(오프라인)으로만 진행하던 금형, 용접, 표면 처리 등의 뿌리기술 연수를 온라인 방식과 병행해 교육생들의 접근성도 제고했습니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중소 벤처기업은 산업 환경 및 인구 구조 변화 등에 대응하기 위해 인력 양성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중진공의 다양한 연수 과정을 통해 중소 벤처기업인의 직무능력 향상과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조성은 기자 secho@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중기IT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