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개인화 크리에이터 뉴스앱 '헤드라잇', 언론 구독 기능 도입
2022-07-07 10:41:03 2022-07-07 10:41:03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인공지능(AI) 서비스 개발 기업 '빅펄'의 개인화 오픈 뉴스 플랫폼 '헤드라잇'이 유저 편의를 높이는 언론 '구독' 기능을 신규 업데이트했다고 7일 밝혔다. 
 
헤드라잇은 추천 알고리즘을 적용해 사용자 관심사별 뉴스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화 크리에이터 뉴스 앱이다. 빠르게 변화하는 사용자 관심사를 신속하게 학습해 관심도 높은 언론사 뉴스를 선별, 제공한다. 사용자는 관심도 높은 오늘의 뉴스를 첫 화면부터 확인할 수 있다.  
 
빅펄의 개인화 오픈 뉴스 플랫폼 헤드라잇이 언론 구독 기능을 추가했다. (사진=빅펄)
 
이번 업데이트한 구독 기능은 헤드라잇 유저가 원하는 언론 매체 뉴스를 한데 모아 볼 수 있는 기능이다. 아직 특정 언론 매체를 구독하고 있지 않은 경우 뉴스 탭 왼쪽 상단 '구독' 탭으로 이동해 구독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뉴스 탭 상단에는 구독 탭 외에 '추천', '속보' 등 다른 탭 기능도 존재한다. 이를 활용할 경우 헤드라잇이 추천한 뉴스 가운데 원하는 뉴스를 선택해 뉴스 페이지로 이동해 읽어볼 수 있다. 마음에 드는 뉴스라면 뉴스 페이지 하단에 위치한 구독하기 버튼을 눌러 구독할 수 있다. 구독 중인 언론사 목록을 수정하고 싶다면 헤드라잇 앱 하단 설정 탭으로 이동해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다.
 
또한 헤드라잇은 크리에이터가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도록 돕는 크리에이터 플랫폼을 준비중이다. 구독 및 알림 기능을 연동해 언론사 또는 크리에이터들이 구독자와 더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빅펄 관계자는 "헤드라잇 앱은 현재 앱과 웹을 합쳐 총 MAU에서 100만명을 기록할 만큼 유저 수에서 급속한 성장세를 보인다"며 "이번 업데이트를 바탕으로 언론사와 크리에이터가 헤드라잇 입점을 통해 구독자 증대 등 동반 성장하는 방안을 찾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