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토마토]경기권 분양시장 활기…'e편한세상 시티 고색' 수요자 관심
중도금 40% 무이자 혜택…차별화된 상품성 갖춘 브랜드 오피스텔
입력 : 2022-06-29 16:04:30 수정 : 2022-06-29 16:04:30
이 기사는 2022년 06월 29일 16:04  IB토마토 유료 페이지에 노출된 기사입니다.

[IB토마토 최용민 기자] 재건축 등 정비사업에 대한 규제로 서울 분양이 주춤한 사이 경기권 지역 분양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특히 경기권에서도 기존 도심지에서 벗어난 새로운 도심지에서 분양하는 오피스텔에 대한 일반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DL이앤씨는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의 주택전시관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수원의 새로운 중심지로 거듭나고 있는 서수원 권역에 들어서서 이 단지는 ‘e편한세상’ 브랜드의 우수한 상품성까지 갖춰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경기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894-125번지 일원(고색2지구)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시티 고색’ 지하 4층~지상 14층, 총 430실 규모로 조성된다. 전 호실 전용면적 84㎡로 구성되며 타입별 분양 호실 수는 84㎡A 302실, 84㎡B 89실, 84㎡C 26실, 84㎡D 13실이다.
 
'e편한세상 시티' 고색 투시도. (사진=DL이앤씨)
 
계약자에게 제공되는 각종 혜택도 눈여겨볼 점이다. 먼저 중도금 40% 무이자 혜택을 비롯해 수원덕산병원 이용 시 300만원 상당의 의료비 바우처가 지급될 예정이다. 여기에 시스템 에어컨(4대), 주방 싱크대 상판과 벽부에 엔지니어드스톤 마감, 일반형 빌트인 김치냉장고, 지하 세대창고도 전 호실에 기본 제공된다.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은 약 1km거리에 수인분당선 고색역이 위치해 서울 강남, 인천, 성남 등 수도권 주요 지역 곳곳을 수월하게 이동 가능하다. 지하철 1호선·KTX가 정차하는 수원역도 약 3km 거리에 위치해 있다. 추가적으로 수원역에는 GTX-C 노선이 오는 2028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돼 서울 삼성역, 청량리역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수원역 한 정거장 거리인 화서역에는 신분당선 연장(호매실~광교)도 추진 중이어서 강남 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촘촘한 도로 교통망도 갖췄다. 바로 앞 권선로를 통해 삼성전자 수원사업장까지 차량으로 한번에 이동 가능하고, 평택파주고속도로(수원~광명), 제2순환고속도로(봉담~동탄), 과천봉담고속화도로, 비봉매송도시고속도로 등 다수의 고속도로도 구축돼 있다.
 
생활 편의를 높여주는 다채로운 시설도 강점이다. e편한세상 시티 고색 바로 옆 부지에는 ‘수원덕산병원(총 706병상 계획)’이 오는 2024년 1단계 개원(457병상)에 이어 2027년 공사를 완료할 계획으로 입주민은 고급 의료 서비스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도보권에는 권선구청, 권선구보건소, 수원서부경찰서 등이 자리한 권선행정타운도 위치해 행정 편의도 뛰어나다.
 
차량으로 약 5분 거리에는 수원역 롯데백화점, 롯데몰, KCC몰, AK플라자 등 쇼핑시설이 자리하며 화서역 인근 스타필드(2023년 오픈 예정)도 이용하기 좋다. 반경 1km 이내에 고색초등학교 병설유치원, 고색초·중·고 등 교육 시설이 위치하고 서울대학교 수원수목원, 수원둘레길 등도 가깝다.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은 전 호실이 3룸 설계에 3~4베이(BAY) 판상형 위주 구조를 도입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욕실 2개를 비롯해 일부 타입에는 현관 팬트리,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 넉넉한 수납 공간도 제공된다. 스크린골프룸, 피트니스, 라운지카페, 개인오피스, 멀티룸 등 여가 공간부터 실내놀이터, 키즈스테이션 등 입주민의 편의를 높이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적용된다.
 
DL이앤씨 관계자는 <IB토마토>와의 통화에서 "서수원 권역에 공급되는 첫 ‘e편한세상 시티’ 브랜드 오피스텔이다. 브랜드 파워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성도 갖추고 있다"라며 "e편한세상 브랜드 우수성을 녹인 설계와 특화 상품으로 아파트 못지않게 입주민이 자부심을 가지고 살 수 있는 단지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용민 기자 yongmin0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최용민

하루하루 버티는 당신에게 힘이 되는 기사를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