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DL건설, 협력사 동반성장 기반 강화
협력사 30곳 대상 ESG 관련 이해도 확대 지원
2022-05-03 13:21:50 2022-05-03 13:21:50
DL건설이 현장 협력사 직원 대상 교육 장면. (사진=DL건설)
[뉴스토마토 김현진 기자] DL건설(001880)은 협력사를 대상으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우선 지난해 '협력회사 행동강령' 제정 및 공표를 통해 협력사의 근로자 인권 및 윤리경영에 대한 관리·개선을 전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협력사 선정 및 평가 시 행동강령 준수 여부를 반영하는 등 협력사의 인권보호 및 윤리경영 전개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또 지난해 협력사 10곳(현장 16곳)을 대상으로 '안전관리 성과공유제'를 실시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안전 분야에서 협력사의 동기를 부여하는 한편 협력사와 함께 거둔 성과를 공유하자는 측면에서 마련됐다.
 
아울러 DL건설은 지난해 협력사 대금지급 기일을 기존 14일에서 10일로 단축해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운영에 기여하고 있으며 협력사 임직원의 복리후생도 지원하고 있다.
 
DL건설은 기존 프로그램 외에도 올해 협력사를 대상으로 신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협력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협력사 30여곳을 대상으로 ESG 관련 이해도 확대 및 인적 역량 강화를 위해 △ESG 교육 지원 △ESG 인증(등급 평가) 비용 지원 △ESG 관련 기관 컨설팅 지원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협력사의 재정적 지원도 함께 병행한다.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를 대상으로 무이자 직접 자금 대여를 진행하는 한편 '상생 펀드'도 함께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DL건설 관계자는 "'협력사의 성장이 곧 DL건설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진다'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며 "이러한 노력이 당사 공급망 생태계 내 지속 가능성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진 기자 khj@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