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확신이 있는 투자를 하세요
99%의 믿음
입력 : 2021-07-02 16:35:16 수정 : 2021-07-02 16:35:16
주식 시장은 확신을 요구하며, 확신이 없는 사람들은 반드시 희생된다.
<피터 린치>
 
당신은 보유하고 있는 주식에 대해서 수익이 날 수 있는 확률이 얼마라고 생각하십니까? 만약에 잘 모르겠다고 생각한다면 투자에 실패할 확률도 높아집니다. 주가가 하락했다고 처음 가졌던 확신이 비관론으로 바꼈다면 확신이 없는 것입니다.
 
우연히 고른 종목으로 수익이 났다고 본인이 투자 고수라고 생각하면 머지 않아서 비겁한 자기변명을 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분석을 통계적으로 산출한다면 성공 확률 높은 투자가 될 것입니다. 자신의 감을 너무 믿지 마세요
 
주식투자를 하고 있다면 내가 가지고 있는 주식은 시장에서 독점력이 강한지 판단할 수 있어야합니다. 독점력이 약하다면 금세 다른 기업들이 들어올 수 있어 수익이 약해지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런 종목을 알아보기란 쉽지는 않습니다.
 
일반 주식 투자자들을 만나다보면 상당수의 사람들이 최소 10종목 이상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종목에 대해서 물어보면 기업에 대해서는 알지 못하고 좋아보여서 샀다고 합니다. 조금이라도 수익이 나면 팔고 나오지만 떨어지는 종목은 팔지 못하고 계속 쌓이게 됩니다. 본인이 이렇다고 한다면 주식을 그만두셔야합니다.
 
일반 대중들은 단기적으로 형성되는 주식의 가격에 지나치게 많은 의미를 부여하곤 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향후 수익을 실현을 할 때,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단기적인 이슈나 기술적인 분석에 너무 큰 의미를 부여하게 된다면, 해당 기업을 제대로 볼 수가 없게 됩니다.
 
 
해당 서비스는 토마토투자자문 명준우 대표운용역이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시세를 추종하기보다는 시세를 선도해야 한다”
<길목이론 저자 명준우 운용역의 명준우TV>
 
 
■ 문의 : 010-3977-4209(토마토투자자문)
 
■ 관련종목
 
· 이 기사는 인포머셜입니다. 인포머셜(Informercial)은 인포메이션(Information)과 커머셜(Commercial)의 합성어로 스폰서가 제공하는 정보로 꾸며진 상업성 콘텐트입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증권계좌대비 300%, 연 2.6% 토마토스탁론 바로가기
  • 인포머셜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