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김부겸 "관평원 직원 '특공' 아파트, 법적 검토" 지시
"세종시 청사 신축 등 위법사항 확인 시 수사 의뢰"
2021-05-18 16:11:45 2021-05-18 16:13:09
[뉴스토마토 정서윤 기자] 김부겸 국무총리가 관세청 산하 관세평가분류원(관평원) 직원들의 특별 공급 아파트 논란과 관련해 철저한 조사와 법적 검토를 지시했다.
 
김부겸 총리는 18일 긴급지시를 통해 "관평원 직원들의 세종시 아파트 특별공급 특혜에 대해 위법 사항을 확인하고 취소 가능 여부에 대해 법적 검토를 하라"고 했다.
 
그러면서 "국무조정실 세종특별자치시지원단과 공직복무관리관실을 중심으로 엄정 조사해 위법 사항이 확인되면 수사의뢰 등 필요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전에 위치한 관평원은 세종시 이전 대상이 아님에도 세종에 청사를 짓고 무리하게 이전을 추진한 의혹을 받고 있다. 170억원 넘게 재정을 투입해 지은 청사는 현재 직원들이 근무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사이 관평원 직원 82명 중 49명이 특공 아파트를 분양 받았다.
 
관세청은 "특공이나 부동산 투기를 위해 이전을 추진하지 않았다"며 "이전 계획이 진행됐던 2014~2015년은 세종 아파트 매매가격이 하락하고 있었고, 미분양이 계속 발생했다"고 해명했다.
 
이어 "당시로선 아파트 특공을 통한 불로소득 획득을 기대하기 어려웠다"고 덧붙였다.
 
김부겸 총리는 18일 긴급지시를 통해 "관평원 직원들의 세종시 아파트 특별공급 특혜에 대해 위법 사항을 확인하고 취소 가능 여부에 대해 법적 검토를 하라"고 밝혔다. 사진은 김부겸 국무총리. 사진/뉴시스
 
세종=정서윤 기자 tyvodlov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