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중소기업계 "중기 활력회복에 역량 집중해야"
2021-05-10 16:47:36 2021-05-10 16:50:47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중소기업계가 10일 문재인정부를 향해 중소기업 활력회복에 정책적 역량을 집중해달라고 촉구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이날 '대통령 취임 4주년 특별연설에 대한 중소기업계 의견'을 통해 "문재인정부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대·중소기업간 격차와 디지털 정보 격차 확대 등 양극화가 심화되고 양질의 일자리가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데 대해 심각성을 더욱 깊이 인식해야한다"고 밝혔다. 
 
이밖에 중앙회는 숙련된 인력들이 적기에 공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는 입장에 대해선 "시의적절한 것으로 평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어 중앙회는 중소기업의 활력 도모를 위해 규제 완화에 나서줄 것도 주문했다. 특히 중앙회는 "인력난을 겪고 있는 뿌리산업 등 중소기업을 위해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 획일적인 주52시간제와 중대재해처벌법 등 기업을 옥죄는 각종 규제를 획기적으로 완화하는 등 법과 제도를 보완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중앙회는 중소기업을 대변해 국가경제 회복을 위해 정부와 함께 발맞추겠다는 의지를 강조하기도 했다. 중앙회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정부의 ‘한국판 뉴딜’과 ‘2050 탄소 중립선언’이 위기를 넘어 중소기업에게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정부와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혁신역량을 강화하고, 일자리 창출과 국가경제 회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