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정은경은 정치방역 앞잡이”…보수단체, 고발장 제출
2020-09-04 15:42:07 2020-09-04 15:42:07
[뉴스토마토 권새나 기자] 보수단체가 정은경 중방역대책본부장(질병관리본부장)에게 미필적 고의에 의한 살인 혐의 등이 있다며 검찰에 고발장을 제출했다.
                                                                           
정치방역고발연대, 공권력감시국민연합, 공권력피해시민모임, 자유민주국민운동 등은 4일 오전 11시 대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은경이란 자는 코로나 정치 방역의 앞잡이가 돼 국민을 코로나 공포로 몰아넣고 민주주의를 파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정 본부장을 겨냥해 지난 2월 전문가들이 중국 국경을 폐쇄해야 한다는 의견을 냈지만 정치적 방역으로 묵살했다그 결과 코로나가 만연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이 침해됐다. 이는 미필적 고의에 의한 살인 행위가 아닐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815일 장대비를 맞으며 문재인 정부의 폭거에 맞선 전국의 애국국민들을 코로나 감염 주범으로 만드는 조작에 앞장섰다이번 코로나 소동진원지가 바로 정 본부장이다. 국민 심판을 받아야 한다고 외쳤다.
 
정권 위기를 코로나 소동으로 막으려고 한다. 광화문 집회가 코로나를 확산시켰다는 이야기는 전체적으로 사기에 해당한다는 주장도 펼쳤다.
 
이들은 기자회견이 끝난 뒤 대검에 정 본부장을 직권남용죄, 강요죄, 미필적 고의에 의한 살인죄, 통신비밀보호법 위반죄 등의 혐의로 고발했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질병관리본부장). 사진/뉴시스
 
권새나 기자 inn1374@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