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내일 날씨)대체로 맑음…도로 결빙 주의
2019-11-25 17:47:35 2019-11-25 17:47:35
[뉴스토마토 조문식 기자]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밤부터 구름이 많겠다. 중부내륙은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강원남부와 경상도는 가끔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2~9도, 낮 최고기온은 10~15도 정도겠다. 오늘 밤까지 강원산지에는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다.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 주차장에 얼음이 얼어 있다. 사진/뉴시스
 
내일은 오늘 내린 눈 또는 비가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다. 또 아침 시간 일부 내륙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주의해야 한다.
 
제주도는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제주도 전 해상 등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대부분 지역에서는 내일 오전까지 바람이 초속 10~18미터로 강하게 불고 물결도 2~6미터로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야 한다.
 
전북 전주시 남부시장에서 25일 상인들이 모닥불을 쬐며 추위를 달래고 있다. 사진/뉴시스
 
내일 오전까지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다. 오는 29일까지 서해안과 남해안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만조 시 해안가 저지대에서는 침수 피해가 없도록 대비해야 한다.
 
내일의 기상도. 자료/기상청
 
조문식 기자 journalmal@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