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지주, 신한두드림스페이스 ‘잡 매칭데이’ 개최
100여명 구직자 참여…스타트업 인력난 해소·구직자 취업지원
입력 : 2019-08-14 11:24:05 수정 : 2019-08-14 11:24:05
[뉴스토마토 신병남 기자] 신한지주(055550)가 지난 13일 ‘신한두드림스페이스’에서 ‘두드림 매치메이커스’ 2기 교육생 수료식과 ‘잡(Job) 매칭데이’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신한지주가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신한두드림스페이스는 일자리사업과 문화예술활동이 결합된 대한민국 유일의 청년 취업 및 창업 플랫폼이다.
 
신한지주는 신한두드림스페이스를 기반으로 창업 교육과 스타트업 육성, 잡매칭, 컨텐츠 크리에이터 양성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2039 청년들의 취업 및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잡매칭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는 두드림 매치메이커스는 스타트업 취업을 희망하는 인재들과 성장 가능성은 높지만 구인난을 겪고 있는 유망 스타트업간의 인재 매칭을 지원하는 원스톱 취업 솔루션이다. 
 
이날 수료식을 진행한 두드림 매치메이커스 2기는 지난 6월부터 6주간의 교육과정을 통해 아이템 기획, 개발, 마케팅 등 스타트업에서 요구하는 핵심 직무교육과 취업에 필요한 이력서 및 면접 이미지 컨설팅, 모의 면접 등의 과정을 진행했다.
 
수료식에 이어 진행된 잡 매칭데이 행사에는 ‘야나두’ 등 유망 스타트업을 비롯하여 ‘신한퓨처스랩’ 동문기업 등 총 22개의 스타트업과 청년 구직자들을 매칭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잡 매칭데이에는 약 100여명의 구직자가 참여해 면접을 진행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참가업체가 요청할 경우 개인별 심층면접 시간도 진행됐다. 또 신한지주는 현장에서 채용이 이루어 지지 않은 경우는 향후 예정되어 있는 잡 매칭 데이 참여 기회 제공해 매칭데이 참가자 인재풀 제공 등 지속적인 잡매칭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지주 관계자는 “이번 잡 매칭데이가 스타트업은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고 구직자에게는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며 “신한금융은 앞으로도 신한두드림스페이스를 통해 스타트업과 청년 인재의 매칭을 위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신한지주가 13일 오후 두드림 스페이스에서 스타트업과 구직자간의 인재 매칭 솔루션인 두드림 매치 메이커스 2기 수료식과 잡 매칭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잡(Job) 매칭데이에 참가한 구직자들이 면접을 보고 있다. 사진/신한지주
 
신병남 기자 fellsick@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신병남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