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소방관 복지향상 지원사업 실시
소방관 순직자 유가족 위로금·근무환경개선 지원
입력 : 2019-05-14 11:15:30 수정 : 2019-05-14 11:15:30
[뉴스토마토 신병남 기자] 우리금융지주(316140)가 소방관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우리금융은 지난 13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화재 현장 등 위급 상황에서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소방관과 그 가족을 위해 ‘우리 히어로, 소방관 지원사업’을 실시하기로 하고,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우리(Woori) 히어로, 소방관 지원 사업’은 투철한 사명감으로 국민의 안전과 행복을 지키는 소방관과 그 가족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우리금융은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에 △순직 소방관 유가족을 위한 위로금 △소방관 자녀 장학금 △소방관 부상방지와 재활치료를 위한 운동기기 △유해물질 살균 및 의료장비 소독·건조기 등을 지원한다.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는 소방 선진화와 사회공익 증진을 위해 관련법에 의해 설립된 단체로 정회원인 퇴직 소방공무원 약 1만5000여명과 명예회원인 현직 소방공무원 약 5만여명으로 구성돼 있다.
 
우리금융은 지난 4월 강원도 산불 이재민을 위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피해복구 기금 2억원을 전달하고 피해지역 중소기업과 주민들을 위한 특별금융을 지원하고 있다. 강원 고성군과 속초시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 임직원이 지역특산물 바자회에서 물품을 구매하는 등 지역 소상공인들의 재기를 도왔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관들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우리금융은 소방관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난 13일 우리금융은 서울 중구 본점에서 소방관 복지향상 지원 사업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 오른쪽부터) 오세억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회장, 조수형 우리은행 소비자브랜드그룹장, 최병일 소방청 소방정책국장.

신병남 기자 fellsick@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신병남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