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임직원과 남산 걷기 소통행사 진행
‘건강한 우리(Woori) 만들기’ 프로그램 실시
입력 : 2019-05-08 11:22:53 수정 : 2019-05-08 11:23:14
[뉴스토마토 신병남 기자] 손태승 우리금융지주(316140) 회장이 서울 남산 생태길 건강걷기 행사를 갖고 임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우리은행은 지난 7일 활기찬 일터 조성과 직원 건강 증진을 위한 ‘건강한 우리(Woori) 만들기’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건강한 우리(Woori) 만들기 프로그램 일환으로 임직원들은 점심시간을 이용해 ‘건강 걷기’ 행사를 갖고 직원들의 건강과 행복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후 박필준 우리은행 노조위원장 등 임직원들과 함께 본점 2층부터 22층까지 설치된 ‘건강한 우리, 행복한 우리’ 건강 계단 제막식을 실시하고 임직원 건강 증진 프로그램에도 참여했다. 
 
우리은행은 향후 건강 걷기 프로그램은 걷기왕 선정 등을 통해 직원 참여율을 높일 계획이다.
 
건강한 우리(Woori) 만들기 프로그램은 건강 걷기 외에도 직원 오피스 운동, 금연 캠페인 등으로 구성됐다. 직원 오피스 운동은 운동처방사가 영업본부 등을 방문해 개인별 신체 상태를 체크 후 적절한 운동처방을 통해 임직원의 건강을 유지하고 개선하는 프로그램이다. 직원 금연 운동은 보건소의 금연 캠페인과 연계해 희망직원에 대해 금연 상담 후 처방하고 금연 여부를 주기적·지속적으로 관리하는 프로그램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주52시간 도입이후 직원들이 건강 증진에 대한 필요와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건강한 우리 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해 활기차고 행복한 직장 문화를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7일 ‘건강한 우리(Woori) 만들기’ 프로그램 행사에서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 겸 우리은행장은 지난 7일 서울 남산 자연생태길을 직원들과 걸으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우리은행
 
신병남 기자 fellsick@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신병남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